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초합금혼 GX-81 점보 에이스

안녕하세요.
점보트3의 점보 에이스가 초합금혼으로 나오는군요.

이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의 원점이라 불리우는 애니메이션이라고 합니다. 저는 넘 비극적이라 쇼크먹은 애니메이션입니다만, 게임인 슈퍼로봇대전에도 자주 등장 하는 인기 로봇이랍니다.
디자인으로는 정말 멋진 로봇이라고 생각 합니다.

2018-05-25 11:00 更新

※사진은 이미지입니다.
※사진은 시제품을 촬영한 것입니다. 실제 상품과 다릅니다



점보 에이스의 매력


"무적초인 점보트3" (1977년)은 방송 40년이상을 경과한 현재도 뿌리깊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본작에는 많은 메카닉이 등장하지만 "점보에이스"의 존재감은 크다.
점보트3 잔바드, 잔불, 잔베이스가 콤비네이션으로 완성한다.
잔버드는 세개의 합체 메카의 하나로 다른 두대와 다른 잔 드(전투기)으로부터 점보에이스(인간형 로봇)의 변형기능을 갖추고 있었다. 로봇애니메이션의 역사를 보면 머신끼리나 인간형로봇 간의 결합은 1977년의 시점에서 이미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인간형 로봇과 머신과는 다른종류의 메카닉이 합쳐지고, 거대로봇이 완성하는 시스템은 본작 독자적인 발상이었다. 점보에이스는 합체로봇에 새로운 조류潮流를 낳은 것이다.



또한, 영상에서의 점보에이스를 눈 돌리고 보자.
점보트3 본편에 등장하는 것은 제3화로, 제1화, 제2화는 점보에이스가 주역 로봇으로 활약. 점보 매그넘을 구사하고 메카 부스터를 쓰러뜨린다.
점보 매그넘의 설정도 그동안 광선이나 미사일이 주체의 로봇애니메이션의 무장의 개념을 바꾸고 있다. 롱 배럴 스톡, 스코프, 그레네이드 발사체 등 어태치먼트(기계 부속 장치). 무기로서의 리얼리티를 높인 것이다.
이윽고 맞이한 마지막 회에서는 잠불과 잠베이스가 결전에서 잃어버리는 바람에 점보에이스가 숙적과 대면하고, 강렬한 라스트 신에 들어간다. 즉 "점보트3"의 시작과 끝을 말하는데 있어서 잡보에이스는 필수다.
오히려 본래의 주역인 점보트3 이상으로 점보에이스가 주인공 神勝平(진 캇페이)의 분신으로 연출된 것을 감안하면 점보에이스는 "또하나의 주역로봇"이라는 인상을 받는 것이다. 그러니까 합체 메카의 하나가 아니라 독립된 토이로서의 완성도를 다한 점보에이스가 필요...... 그런 마음을 받아들인 것이 이 초합금 혼 점보에이스 인 것이다.



전체높이 약 180mm의 빅 사이즈와 풀 액션
이번 "초합금 혼 GX-81 점보 에이스"는 2004년에 발매된 "GX-23무적초인 점보트3(이하 글중"GX-23")"부속의 점보에이스 전체 높이 약 135mm인 반면 전체 높이 180mm과 二回り두바퀴 이상 크다.
또 점보트3의 합체 시스템을 생략하고 점보 에이스 자신으로서의 완성도를 우선하고 있어 각 관절의 가동액션도 풍부하게 됐다.
팔꿈치, 발목, 히자에는 이중 관절을 내장하고 특히 허리는 좌우의 회전축과 상하 회전축이 3개 구비되어 있어 유연한 포즈에 대응할 수 있다.
또한 다이케스트는 몸통, 상완부, 허벅지, 발바닥과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그 중량감은 무시무시하다.
또 관절뿐만 아니라 얼굴 부분도 교환 가능하고 얼굴 표정도 바꿀 수 있다.




"GX-81"(사진왼쪽)과 "GX-23"(사진오른쪽)비교.하면 그 차이를 확연히 알 수 있다.
※"초합금 영혼 GX-23무적초인 점보트3"은 부속하지 않습니다.




공중을 나는 모습, 그리고 사격 자세.모두 영상으로 인상에 남는 액션이다.

페이스부품의 교환으로 진 캇페이의 분신으로서 활약한 점보 에이스 표정을 재생
에이스체인지를 완전 재현


잠버드의 변형 시스템은 "GX-23"에서는 교환이었다 가슴의 날개의 신축도 재현하고 더 영상에 충실했다. 더욱 점보에이스의 머리가 나오는 액션과 연동하고, 머리를 덮는 커버가 가슴에 끌려들어 좌우로 연다. 이는 바로 영상의 변형 장면을 방불케 한다.
캐노피는 여닫고 피규어를 태울수 있다. 더욱이 잠버드의 조종석 이동 후 상태를 재현하기 때문에, 시트를 뒤로 젖힐 수 있다.
또 잠바드에는 토렝불 폰, 발컨 포를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잠버드의 조종석에는 진 캇페이이와 치요 니시키의 피규어가 탑승.
기체 윗면의 날개는 이동용으로 형상 중시용 2종류가 부속한다 (사진은 형상중시용 形状重視用).
점보에이스의 주먹은 허리 부분에 해결할 수 있어 점보이이스 형태시의 허리의 공간을 감추기 위한 파트도 부속한다.



잠버드의 옵션부분. 날개가 토렌불 폰, 기수에 버드 암을 장착. 디스플레이대는 잠버드의 형태로 사용도 가능하다.
점보 매그넘은 옵션 부분도 모두 부속


점보 매그넘에는 익스텐션배럴, 스코프, 소음기, 그레네이드 런처, 스톡, 드럼 매거진, 예비 매거진과 모든 옵션이 부속.
이들을 장전한 암 벨트를 전개하면, 홀스타로제트 형태에도 변화한다.



건 벨트를 장착한 상태.모두 어태치먼트.가 설치된다.

▲ 점보 매그넘 어태치먼트. 목록. 매거진은 3개 들어 있다.

익스텐션배럴, 스코프, 스톡, 그레네이드 런처, 드럼 매거진을 장착한 점보 매그넘으로 싸우는 점보 에이스, 극중의 여러 건액션을 정할 수 있다.
글, 五十嵐浩司 이가라시 코우지 (애니메이션 연구가)



초합금 혼 超合金魂

GX-81 점보 에이스 GX-81 ザンボエース


2018년 10월 발매 예정
메이커희망 소매 가격:16,200엔(세금 8%포함)


※일반 판매점들에서 2018년 6월 1일(금) 예약해금예정

©創通・サンライズ

2018년 10월 발매예정 이네요.


그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