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초합금혼 배틀피버로보



초합금혼 배틀피버로보

SOC GX-30 超合金魂 バトルフィーバーロボ


혼자.혼자는 작지만~ 하나가되면 ~ 봐라! 주적이다!!! 

주제가 가사죠.


안녕하세요. 


갑자기 입니다만, 버틀 battle +피버 fever 전투에 열중하다 .... 그것이 버틀피버J


특촬물중, "전대물" 시리즈 ... 언젠가부터 90년대말정도에는 "슈퍼전대" 라고 불리워 울트라맨, 가면라이더와 같이 해외에서도 인기있는 시리즈 (브랜드) 랍니다.


그중 버틀피버는 디자인이 놀랍게도 미국 마블(마벨) 이랍니다. 엑스맨, 스파이더맨,어벤져스 등에 미국 코믹 과 영화 이죠.



이그림이 초기 컨셉 디자인이 였다네요






전대물 팬들은 우리나라에도 많은 동호회등이 있었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본,러시아,프랑스,아프리카 케냐,그리고 미국 이렇게 5명 인데 포즈 취할때 춤으로 표현하는 독특한 설정 이었답니다.




그림 왠쪽 에 레오팔돈 이라는 로보트는 일본판 스파이더맨 에 로보트 입니다.

스파이더맨 단 (혼자) 하나라서 전대물 시리즈에서는 빠지지만 이작품 엮시 미국 마블 과 연게되어 그다음으로 버틀피버가 나오게 됩니다.  스파이더맨이 78년 거대로보트(레오팔돈)가 첫등장, 그리고 버틀피버가 79년, 전대물에 거대로봇은 이 버틀피버 부터라고 이어받기 시작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배틀피버로보가 가장 멋있습니다. 갈수록 아이들 완구를 목적으로 디자인 되어버려저서 어린이 눈에 맞추어가는 느낌이지요. 실제 그렇답니다. 일본에서는 연말이되면 가장 많이 팔리는 일본 완구는 이 특찰물 시리즈 합체로보트 라고 합니다.




일본 무사가 컨셉이 이유도 사령관인 "倉間 鉄山(쿠라마.테쓰잔)"은 검도의 명인으로 이후 전대물은 무존건 칼로 배고 끝내는 설정이었다고 생각 합니다. 언젠가 부터 나이들면서 2000년대 후반 전대물은 잘모른 답니다. 저는 데카레인저만 해도 최근거 같은데 이것도 지금에 와서는 옛날 거네요.




목이 잘 움직이네요.

칼집에 칼을 넣는게 넘 멋지네요.


역시 전대물 로봇 중에는 최고 멋있는거 같습니다. 저의 의견 이지만요.


그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