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70년대 일본 힛트한것들.

70년대 일본 힛트한것들.




일본 70년대 붐이였던 물건 히트한 물건 인기였던 것들 이랍니다.


우리나라도 인기였던 물건들이 많이 있네요.





타카라토미 이시대는 합병전이라 토미 네요. 토믹 미니카 지금도 계속 나오고 있지요. 

타미야 제1호 제품이랍니다. 타미야 잘아시죠. 에나멜등 도료 도 유명하죠. 프라모델 회사로 세계적으로 유명.

70년대 슈처카 붐 . 전대물 재카전격대에도 나올만큼 일본의 70년대 고도 성장기의 상징 이랄까요?

슈퍼카 지우개가 유행 ! 


우에노 동물원에 팬더가 왔죠.

수중모터!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바가지에 달고 목욕탕에서 가지고 놀던 기억이...


우리나라 아카데미 과학에서도 나왔답니다.


초합금 제1호 마징가 네요.




썬더버드. 영국 인형극이랄까 특촬물로 일본 SF작품의 루트 이기도 하답니다.

써더버드 기지 네요.



이분 이름은 모르나 요요 세계참피온 초전자로보 콤파트라V에도 등장


요요붐. 우리나라에서도 문방구에서 팔았지만 우리나라는 붐일정도는 아니었던것 같네요.


쟁반 날리기 그립군요. 이런것도 이시대 인기 제품 이네요.



가면라이더 라이더 벨트! 




쇠총.


이거 분명 70년대초반 우리나라에서도 유행,




자석로보, 강철지구 ,가킹 등 인기

저도 아파트 상가 수입상품 파는데서 엄마 졸라 샀던 기억이. 일본로보트는 당시도 비쌌답니다.

전기로 가는 자동차 (미니카)어린시절 무척 가지고 싶었던거 네요.

아 알아요. 이거...


돈 킹콩. 가만보면 주인공은 슈퍼마리오 이죠.

이후 게임워치가 붐이되어 ... 80년대 에서 이야기 하죠.



모니나가 팬케익 이시대 부터 있었네요....



우리나라도 다방에 있었답니다. 그립네요. 흑백에 셀로판 테이프로 색을 내어....


콤백 미국 외화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외화 였어요.




캔디캔디 붐으로 인형 이라는데 전혀 닮지 않았네요;

인생게임 1호 랍니다. 80년대도 인기죠. 우라나라도 80년데 블루마블, 인생게임 보드게임이 괭장히 인기.



오! 미크로맨 이네요. 분명 70년대부터 인기 장난감 이죠.


이거 다이아몬드 게임 우리나라도 인기 였죠. 저도 가족괴 함께 즐겼던 게임 이네요.


리카짱 인형 이네요.


이것도 우리나라에서도 본 기억이 ... 색연필.


서부극 도 인기

일본에니 주제가는 서부극 템포인 노래가 많은 이유도 이시대 유행,


카챠퐁,


콜라맛 사탕?


수퍼모델 인기로 버비 인형

이시대 스포츠 근성 만화 "스포콘"이라는 쟝르가 인기 였지요. 지금은 이런 쟝르는 없네요.


루팡도 분명 이시대 대표하는 인기 만화


퍼즐도 ...

이건 60년대 같은데 잘못 올린것 같네요.

이거 분명 폭음탄 같은거 끼워 딱 소리 나는 거 일겁니다. 옛날 우리나라도 폭약, 폭음탄 같은 화약 장난감이 문방구 에서 팔아 인기 였답니다. 지금 생각하면 매우 위험합니다.


연도 인기 였죠. 



이거 우리나라는 "얌체공" 이라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고무 공이네요.




80년대에서 만나요~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CIAO츄~르 (고양이 디저트)  (0) 2018.04.04
블루보틀 커피  (0) 2018.04.01
모리나가 초코볼  (0) 2018.03.30
야후옥션에서 찿아본 라스칼  (0) 2018.03.28
Art Clock (아트 벽시계)  (0) 2018.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