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전격호비 C3AFA TOKYO 2018 리포트 요약 사이트


안녕하세요.


전격호비 C3AFA TOKYO 2018 리포트 요약 사이트 랍니다.




캬라호비 C3×HOBBY에 대해,


캬라호비 C3×HOBBY는 C3×HOBBY 실행 위원회 (호비 재팬, KADOKAWA / 아스키 미디어 웍스, 創通(소우쓰우)가 주최하는 카레지 키트 캐릭터 상품 종합 이벤트이다. 치바 현 치바시 미하마 구의 마쿠하리 멧세를 회장으로 년 1회 여름에 열리고 있다.


또한 2016년보다 실행 위원회에서 KADOKAWA가 빠지고 행사 명칭도 "C3TOKYO"에 변경되어 있으며 2017년부터는 동남아 최대급 일본 팝 문화 이벤트"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아시아(AFA)"와 통합,"C3AFA"가 된 후에 그 행사의 일본 개최로 열리고 있다.

개요

1992년보다 반다이 출판과와 호비 재팬이 공동 개최하던 가레지 킷 이벤트 "재팬 판타스틱 컨벤션 (JAF-CON)"및 2002년에 그것이 개칭되어 개최된 하비 재팬 주최의 "호비 EXPO"와 2001년부터 미디어 웍스 (현 아스키 미디어 웍스)가 주최한 가레지 킷 이벤트, 캐릭터 상품 전시회"C3(CULTURAL CONVENTION OF CHARACTERS)"가 2004년에 통합, 현재의 이름이 되었다.


캐릭터 상품, 장난감, 영상 소프트 게임 소프트의 전시 및 가레지 킷 당일 판권물의 상품 판매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관련 외 무대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것이 특징. 코스프레에 대해서도 아스키 미디어 웍스 자체가 코스프레 정보지 "전격 Layers"을 발행하면서 코스파티오과 공동 행사로 대규모 촬영 공간의 설치나 코스프레 콘테스트를 개최하기도 한다.


또한 "기동 전사 건담" 관련 당일 판권이 허락되는 유일한 행사이기도 하다. 이는 전신 이벤트의 하나인 JAF-CON의 주최의 1사가 반다이였던 것을 C3의 개최에 반프레스토을 비롯한 반다이 그룹이 관여한 것, 그리고 현재는 캬라호비의 실행 위원회에 건담 시리즈의 제작사 1개인 창통이 참여하고 있는 것 등이 요인으로서 생각된다.


일반 참여자의 남녀 비율은 같은 이벤트인 원더 페스티벌에 비해서 약간 여성 비율이 높다.


행사 개최 시기는 원더 페스티벌이나 일본 최대의 동인지 즉매회인 코믹 마켓이 가까운 시기에 개최되고 있으며 이들과의 경합을 피하기 위해주로 8월 하순 개최되는 경우가 많다. 다만 과거에는 원더 페스티벌과 일정이 겹쳤고 2007년 개최 분은 8월 18일 19일 코믹 마켓의 일정과 완전히 경쟁하는 형태가되 일도 있다.






재팬엔조이 일본옥션에서 볼까요?




재팬엔조이 구매대행 메르카리에서도 찿아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