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슈퍼 미니프라 진체인지!!)겟타 Vol.1


안녕하세요.


반다이 식완 장난감 프라모델 겟타로보 제1탄의 전격호비리뷰랍니다.

매우 잘된 리뷰네요. 꼭 사고 싶게 만드네요.

지금이 그때이다! (주제가 : 미즈키이치로씨의 명곡인 노래 지금이 그때 이다 네요^^)


행진이 계속되는 "슈퍼 미니 프라"에 "진(체인지!!)겟타"가 강림. 전설의 OVA에서 우선 초대 겟타 1·2·3이 출격!! 지금이 그때이다!


공개일:2018년 9월 30일 07:00

전격호비 편집부


"슈퍼 미니 프라"는 딱 2년 전 시작된 식완 프라키트 시리즈. 식완 다운 자유로운 아이템 초이스라고 경쾌한 조미(組味:조립하는맛), 그리고 아이템별로 다르고, 이치에 벗어나지 않는 컨셉트를 가진 인기 시리즈입니다.



새로운 전개가 시작되는 것은 "진(체인지!!)겟타 세계 마지막 날"!1975년 출범한 "겟타"을 모티브로 23년의 세월을 거쳐서 1998년 출범한 "진(체인지!!)겟타 세계 마지막 날". 이 전설의 작품을 발표한지 20년 후의 2018년에 슈퍼 미니 프라가 키트화……라는 건 세월, 사실에 거의 반세기, 장대한 게타로 서사 시의 1페이지로 되어 있습니다.


vol.1을 다루는 본1탄에서는 겟타 1, 겟타 2, 겟타 3의 꼭 첫번째탄에 어울리는 게타로보가등장합니다. 이"가동 피규어의 조립 프라 키트"라고하는, 조립하고 즐겁게 놀면서 즐거운 게타로보들. 료마가 외치는(사오토메박사에게)"설명해봐 할배!" 그래서 제품 샘플에서 각 아이템을 검토합니다!



박스 1은 겟타 1. 류 료마의 조종하는 공중전을 특시로 하는 겟타입니다. 료마의 이미지와 겹터 노려보는듯한 표정과 조련된 육체의 같은 육장한 체형은 바로 극중 그대로. 납득핳 벨런스로서 완성되고 있습니다.



세트에 움켜쥔 손바닥, 그리고 후면에 세트 할 망토(게타 윙)가 부속. 망토는 뒷면을 통째로 바꾸는 세트로 합니다. 바닥에서 뛰어 올르고 망토 본체가 3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로 방향으로 확대하는 것도 있습니다.



박스 2는 겟타 2, 진하야토가 메인 파일럿의 육전에 능한 겟타입니다. 이쪽은 짜고 짠 체형으로 슬림한 가는 맛쵸몸으로. 겟타 1같이 날카로운 시선도 "真(진)"판 다움. 설명서에서는 오른손이 겟타 암, 왼손이 게타드릴로 오리지널의 겟타 2에 준거한 레이아웃입니다.



세트에 겟타 2 등면용 로켓과 발바닥에 장착할 이펙트 부품에다 겟타 1용 미사일 기관총, 게타토마호크가 각각 한쌍씩 부속. 겟타 1의 무기 세트도 겸한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상자 3은 토모에 무사시가 타는 게타3. 바다가 주전장의 겟타입니다. 하체가 캐터필러가 달린 쟈가(제규어)호로 되는 특이한 포름, 두툼한 앞가슴과 가득찬 머리 등도 이미지 그대로입니다.



세트에 적을 내던지는필살기 (大雪山おろし(다이세쓰쟌오로시:대설산깍기)용으로 분류되는 늘어난 상태의 팔이 별도 세트로. 통상 팔부의 蛇腹(쟈바라 : 꺽이는형태)디테일지만 이쪽은 실제로 움직일수 있습니다. 조립 전 런너 상태에서는 이 박력!



머리는 어느 기체도 도장이 되어저 있습니다. 또 부속의 호일 실은 매트 가공으로 질감도 굿. 미도장으로 정확히 분리되어진 겟타가 완성됩니다.



그럼 각 세트 포함하여 액션을 체크. 겟타 1의 게타윙은 토대에서 크게 튀어 오르는, 첫 등장시의 크게 휘날리는 장면도 제법 모양이 됩니다.



겟타 2의 세트로는 미사일 기관총을 장비. 이 또한 딱 버틸 수 있습니다. 스톡 부분은 상하로 이동하므로 팔부에 딱 밀착됩니다.



게타 토마호크 2도류. 각부는 유연하고 꼼꼼한 가동 역을 가지고 무릅으로 안기도 위화감 없이 결정됩니다.



이는 허벅지에 배치된 하향 인출 관절의 덕분. 비슷한 기구는 겟타 2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타 2는 받침대를 겸한 이펙트 파트를 사용하면 고정 피규어 같은 생동감 있는 상태에서 자립합니다. 또 양팔은 바꾸면 오른손이 게타드릴이 된 극중 레이아웃으로 교체 할 수 있습니다.



게타 드릴로 돌진. 본체가 가늘고 간섭물도 적기 때문에 겟타 2는 좋은 움직임으로 포즈를 결정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등이 부스터가 전개된 상태로 바꾸어 있습니다.



게타 3의 캐터필러 부분은 접속된 프레임으로 움직이며 외모를 바꿔큰 액션을 할수 있습니다.  허리와 흉부도 각각 이동하고 앞으로 구부리는것도 휘는것도 오케이.  팔부도 기분 좋은 곡선으로 화이팅 포즈도 특기 입니다.



팔부를 대설산깍기(大雪山おろし)부품으로 바꾸면 손을 뻗어 토네이(훼오리) 모습으로. 이 연장 팔 파트는 더 구입하는 것에서 얼마든지 연결됩니다.



더 사지 않아도 1세트의 좌우를 연결하면 이 길이로! 게타 3이 겟타 2를 잡고 감고있습니다.



잡혔다 게타 2. 대설산깎기大雪山おろし를 맞았다. 극중에서도 있던 팔 휘감기 액션도 실현. 이는 역시 2세트 있다면 놀이의 폭이 급격히 늘어날 것 같지요.



마지막은 게타 모아나열! 모형보다는 조립식 가동 피규어 라는 멋의 키트지만 기구(機構)부분의 조립은 심플하면서 재미 있고 또한 자신조립하고 가동(움직여)을 살려 포징을 잡아 나가는 것은 각별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박스에서 3개가 제대로 갖추어져, 저렴한 사이즈로 겟타 팀이 결성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 조립도 스트레스 없고, 3개 모아서 꼭 책상위을 지구 최후의 날로 하고 싶다(위험^^) 굿 아이템이랍니다.


향후는 Vol.2에서 진게타 1, 게타드래곤, 블랙 게타가, 또한 프리미엄 반다이에서 Vol.3로 게타라이거, 게타포세이돈도 전개. 앞으로 시리즈도 두꺼운것으로 우선 이 제1편을 즐겨보세요.



DATA


슈퍼 미니 프라 진체인지!!)겟타 Vol.1


세트 내용: 조립식 프라 키트 1식(전 3종), 실(전 3종), 껌 1개

라인 업: 1. 겟타 1 / 2. 겟타 2 / 3. 게타3

판매원: 반다이 사탕 사업부

가격:각 1,700엔(부가세 제외)

발매 중

매장:전국 할인점의 과자 매장 등


재팬엔조이 일본옥션에서 볼까요?




재팬엔조이 구매대행 메르카리에서도 찿아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