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2019. 3. 13. 00:00


안녕하세요.


다이아크론 같은 그야말로 가지고 놀수 있는 건담 장난감이네요.

사람을 태우고 관절이 움직이고 어릴때 부터 좋아 하는 장난감이지요. 더우기 건담이네요.


가동하는 파일럿 피규어와 모빌슈트가 전장을 만들어 낸다! 완전히 새로운 건담세계를 즐길 수 있는 '건담 마이크로워즈'!!


공개일:2019년 3월 11일 12:00

전격 호비 편집부


기동전사 건담의 컬렉션 식완은 이제 한 장르가 됐었습니다. 대인기로 기본의 "FW GUNDAM CONVERGE"시리즈를 비롯해 웨이하스나 가동 피규어와 그 라인 업을 순조롭게 늘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그 식완 라인업에 가담한 것은 마이크로 워즈!



이른바 디포르메 어렌지가시된 모습은 늠름한 어렌지..…아니아니, 천만에, 그 실체는!


맞다, 탑승가능한 가동 파일럿 피규어와 이에 맞춘 디자인 어레인지가 장식된 모빌 슈트라는 초야심적인 시리즈입니다. 이른바 "기지 놀이"를 성립시키기 위해서 모빌슈트 그 자체의 디자인을 바꾸어 버린다고 하는 강속구의 변화구. 이것은 노는 측도 전력으로 도전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라인 업도 "놀기 위해서는 이것이 있지요!"라고 기획의 열의가 전해져 오는 강력한 포진. 이번은 발매 직전의 제품 리뷰로, 그 매력을 전할 수 있는 한 전해드리겠습니다.



우선은 RX-78-2 건담. 도장 된 부품과 실로 말끔한 기분 좋은 마무리입니다. "가동부분은 목, 어깨, 허리, 팔 롤, 발목과 뉘앙스를 갖추기 충분하며, 특히 허리와 발목은 적절한 각각도와 접지를 형성하고 서있는 모습이 기분 좋게 정해지는 좋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특징인 콕피트해치 오픈! (파일럿은 건담에 부속되지 않습니다) 상반신이 가바리로 열고 조종석 내부에는 패널이나 레버 등의 디테일도 포함됩니다. 설정과는 전혀 다른 어레인지 디자인입니다만, 파일럿 착석은 텐션이 오릅니다(설레 입니다).


그리고 MS-06S샤아 전용 자쿠II. 이쪽도 건담과 같은 부분이 가동되는 구조입니다. 콕피트를 열기 위해서인지 상반신이 약간 맵시브(크지만)하지만 전체적인 밸런스는 양호합니다. 물론 이마에는 트레이드 마크인 블레이드 안테나가 조형되어 있습니다.



콕피트를 오픈(마찬가지로 파일럿은 부속되지 않습니다). 패널이나 레버의 디테일은 이쪽에도 배부되어 있습니다. 여기를 더 칠해주면 훨씬 밀도도 올라갈 것 같네요.…!



무장은 자크 바즈카 외에 히트호크, 그리고 블레이드 안테나가 없는 이마 파트가 부속됩니다.


양산형 자크II. 샤어전용자쿠와는 다른 색상이 되고 있습니다. 모빌 슈트의 조형면에서 눈여겨보고 싶은 것은 디테일, 이른바 스디보리(먹선)의 상태. 굵음과 깊이가 딱 좋은 밸런스로, 스미이레(먹선 넣기) 없이도 디테일이 비치는 것은 훌륭합니다.



양산형에는 자크 머신건과 히트호크, 블레이드안테나 장착액 파츠를 세트. 중대장기로 환장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워즈"의 세계관과 시리즈의 컨셉을 강력하게 뒷받침해주는 초중요 아이템이 61식 전차! 이런 것을 써도 좋을지 모르겠습니다만, 매장에서 발견하면 우선겟( 먼저 손에 넣어야할)의 우량 아이템입니다. 포탑의 선회, 사정 각도가 붙는 것 외에 기총의 회전이나 해치의 오픈 등 기믹면도 우수합니다만, 뭐니뭐니해도 특필해야 할 것은...…!



그렇습니다, 부속되는 3체의 연방 파일럿 피규어! 본 시리즈의 최대의 포인트, 이 작은 사이즈로 목, 어깨, 팔꿈치, 허리, 무릎이 가동하는 연기자입니다. 헬멧의 바이저에는 도장도 되어, 이 간편함과 플레이밸류와는 고맙습니다. 1세트에 3명들이라는 기쁜 포인트.



상대 하는 지온측은 마젤라 공격대를 배치. 3연장 발칸포의 존재감이 눈길을 끕니다. 이쪽도 포탑 선회, 사각을 붙이는, 해치 개방에 또한 마젤라톱부분을 직접 자크에 들게 하는 등 플레이밸류의 덩어리, 그리고 마젤라 톱이라고 하면, 물론...…。



마젤라 톱과 베이스로의 분리가 그대로 가능! 마젤라 베이스에 촘촘히 앉아있는 파일럿도 왠지 큐트입니다.


그리고 이쪽에도 지온군의 파일럿 피규어가 3개 부속. 샤아다운 파일럿은 헬멧 형상도 다릅니다. 마젤라 어택은 분리합체에 파일럿이 붙고 제1탄 최고의 플레이밸류일지도?


파일럿들의 가동은 진짜! 허리가 회전되지 않는다고는 해도, 다양한 표정이 자유자재입니다. 서는 것을 조금 잘 못하기 때문에, 밸런스를 잡거나 보조구를 사용해 능숙하게 고정해 주고 싶군요.



건담과 자크로 배틀 액션. 모빌 슈트도 포딩의 묘미가 손상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까요?



마젤라어택과 61식 전차로 근거리 포격전. 포탑은 여기까지 선회합니다.



마젤라톱포의 운용시험풍의 한 장면. 역시 파일럿, 전차, 모빌 정장 외에 배경이 있으면 분위기가 고조됩니다.




전장에서의 한 장면. 건담에 격추된 듯한 자크, 대치하는 샤아 전용 자크, 도망가는 파일럿, 이것을 쫓는 61식 전차, 구원을 향한 마젤라 공격...…시츄에이션에 맞는 포징을 할 수 있는 파일럿 피규어가 최고네요!


이쪽은 취향을 바꿔 스마트폰에서의 촬영으로, 61식 전차를 유린하는 샤아 전용 자크를 잡아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의 렌즈의 라이브감이 또 다른 박력을 만들어냅니다.


작은 파일럿 피규어가 크기에 걸맞지 않게 가동으로 연기를 하면 메카의 현장감이나 존재감이 몇 배나 증폭되는 것이 '마이크로워즈'의 매력.  파일럿 피규어는 사이즈와 가격을 생각하면 파격적인 완성도로, 본 시리즈 뿐 아니라, 건프라나 토이의 옆에 두기만 해도 강렬한 매력을 발휘해 줄 것입니다. 물론 본시리즈도 벌써 7월에 제 2탄의 발매가 결정되어 라인 업의 확대와 함께 전장이라고 하는 무대의 바리에이션도 증가해 가겠지요. 우선은 제1탄으로 그 매력을 만끽해 보세요.


DATA

기동전사 건담  마이크로워즈


전5종(채색모델1구,실1장,껌1개)

발매원:반다이

가격:500엔(세금 제외)

발매일:2019년 3월 11일 발매 예정

재팬엔조이 일본옥션에서 볼까요?




재팬엔조이 구매대행 메르카리에서도 찿아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


Posted by 일본만끽! 재팬엔조이홍보대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