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2019. 6. 4. 00:00


안녕하세요.


전격호비에서는 건담 프라모델 헤이즐 라의 작례를 상세하게 소게하고 있네요.


[건프라 작례] "HG 1/144 헤이즐 라"를 철저히 디테일 업!


공개일:2019년 6월 2일 06:30

전격 호비 편집부


프리미엄 반다이에서 발송이 드디어 시작된 "HG 1/144 건담 TR-1 헤이즐改(개조)]&건담 TR-6용 확장 파츠 세트", 그리고"HG 1/144 G파트 [풀도도]". 호비웹으로서도 감개 무량한 이 아이템, 이미 수중에 도착했다는 사람도 많지 않을까요? 



이번에는 "A.O.Z"관련 아이템 작례 제1탄으로서 2개의 아이템을 합치는 것으로 재현할 수있는 "건담 TR-1[헤이즐 라]"을 전달합니다!


▲ 마침내 HG시리즈를 재현할 수 있게된 헤이즐 라. 철저하게 디테일업한 작례를 소개합니다.



HG 1/144건담 TR-1[헤이즐 라]


<사용 키트>

"HG 1/144건담 TR-1[헤이즐改]&건담 TR-6용 확장파츠"×1

"HG 1/144 G파츠[풀도도]"×1


제작/문장 ● 전격호비 편집부



본 작품의 완성형태인 "건담 TR-1[헤이즐 라]"의 먼저 "소체"가 될 "건담 TR-1[헤이즐改]"에서 살펴봅시다. 원래 키트는, 발매시기를 생각하면 오파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명작입니다. 그런"HG 1/144건담 TR-1[헤이즐改]"이 관절 소재를 KPS로 변경&물전사데칼까지 붙어 리뉴얼! 정말 기쁜 일이네요.이번에는, 훌륭한 프로포션은 거의 변경하지 않고, 전 디자인의 이미지를 부수지 않는 범위에서 디테일과 도장 분류를 추가하고 "트랜디(요즘풍)"으로 마무리했습니다.


▲ 완성한 건담 TR-1[헤이즐改]. 프로포션에는 거의 손을 대지 않고 전신에 세세하게 디테일을 갖추고 있습니다.


▲ 두정부를 비롯해 그린의 발광 부분은 포함 씰에 시판 편광 시트를 붙여 넣고 있습니다.반짝반짝 빛나는 좋은 악센트가 됩니다.


▲ 백샷. 액센트로 버니어만 금속색으로 도장되어 있습니다.


▲ 무장을 해제 한 컷.


▲ 상반신은 보는 사람의 시선이 집중하기 쉬우므로 디테일을 집중시키면 효과적입니다.


▲ 비율(프로포션)의 변경은 복부를 1 밀리 정도 연장한 것과 견관절의 설치 위치를 조금 올렸을 뿐.


▲ 목은 조금 허전했기 때문에 "HG 1/144 라이트닝 제타"의 목 부분을 바탕으로 플라스틱재 등으로 고처젔습니다.


▲ 풀도드 접속 부분은 폴리캡이 다 보여서 정크파트로 간단한 뚜껑을 달아주었습니다.


▲ 팔부분. 눈에 띄지는 않지만 가장 많이 손보았습니다. 어깨아머는 맞추는 센터에 오기때문에, 슬러스터를 깔끔히 완성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거기서 앞뒤 아머와 중앙 블록으로 삼등분된 후, 중앙 블록을 플라스틱 재료로 다시 고첬습니다.


▲ 어깨블록과 팔의 연결은 나중에 맞추기 때문에 상완의 프레임 측에 축 구멍을 뚫어 사진처럼 구성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소재가 KPS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네요. 덧붙여서, 손톱을 붉게 칠해두었던 것을 촬영중에 깨달았습니다.......화룡점정(画竜点睛:일을 완성하기 위한 마지막에 더하는것이 중요한 마무리)을 빠뜨리다니 이런 것이네요, 대반성입니다.


▲ 뒷면. 여기는 디테일을 추가했을 뿐입니다.


▲ 다리도 디테일 만 추가. 최근 건프라 실루엣으로 맞추어 본다면 연장하고 싶은 곳입니다만, 헤이즐의 경우 힐파트가 존재하므로 그대로 길게 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HG 1/144 G파트[풀도도]"의 파트를 소개합니다.그렇다 치더라도 풀도드가 HG시리즈에서 발매된다니...일전에 전격호비매거진의 부록을 긁어모은 몸으로서는, 꿈과 같은 이야기군요(웃음). 그건 그렇고, 완전 신규조형의 본 키트는 파트 분할에 의한 분류도 세세히, 크로전개 기믹도 재현되고 있는 등 훌륭한 완성도. 이쪽도 디테일이나 도색을 추가하는것으로서, 정보량을 높이고 있습니다.


▲ 윙부분은 파츠를 끼워 넣고 나서 이음새 눈을 지우는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조금 힘들기 때문에, 이음새를 V자 모양으로 새겨 패널 라인으로서 이용. 이렇게 하면 도장 후에 조립할 수 있습니다.


▲기수 부분이나 롱 브레이드라이플 부분에는 정크파츠를 추가.



그리고 마침내 양기을 합친 "건담 TR-1[헤이즐 라]"형태의 소개입니다.역시 이 아름다운 실루엣과 기분좋은 밀도감은 "A.O.Z"만의! 앞으로 헤이즐 라 제2형태나 캬프란 II, 헤이즐 아우스라의 작례도 공개 예정입니다.기대하세요!



< 컬러 레시피 >

흰색 1:스틸 화이트(NAZCA)

흰색 2:라이트 그레이(다그람 컬러) + 검정 소량

파랑(진한):블루 FS15044+ 하만 레드 + 흰색 소량

파랑(밝은):블루 FS15050+ 흰색 소량

빨강:하맨 레드 + 형광 오렌지 + 흰색 소량

노랑:키아라이에로 + 형광 오렌지 + 흰색 소량

관절색:메카사후 라이트(NAZCA) + 흰색 소량

※특히 표기가 없는 경우는 GSI 크레오스의 Mr. 컬러 시리즈


DATA

HG 1/144건담 TR-1[헤이즐改]&건담 TR-6용 확장 부품


가격:1,620엔(세금 포함)

발매원 : BANDAI SPIRITS

HG 1/144건담 TR-1[헤이즐改]&건담 TR-6용 확장 부분 | 프리미엄 반다이


HG 1/144 G파트[풀도도]


가격:1,188엔(세금 포함)

발매원 : BANDAI SPIRITS

HG 1/144 G파트[풀도도]| 프리미엄 반다이

재팬엔조이 일본옥션에서 볼까요?




재팬엔조이 구매대행 메르카리에서도 찿아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


Posted by 일본만끽! 재팬엔조이홍보대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