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ZEONIC TECHINICS


안녕하세요.


최근들어 로보테크라는 IOT 로보트공학의 장난감으로서 기동전사 건담의 자크랍니다.


자크 작성으로 로보틱스의 기초를 습득!  지오닉사의 기술자 육성 프로그램 ZEONIC TECHINICS의 전모에 다가선다.!


공개일:2019년 7월 13일 06:30

전격 호비 편집부


2019년 6월에 개최된 "도쿄 장난감 쇼 2019"에 선보여 움직이는 쟈크의 모습에 주목을 모은 "ZEONIC TECHINICS". 사실 어떤 상품이야? 라고 궁금한 사람도 많지 않을까요?


그런 이유로 이번에은, 점차 밝혀지기 시작한 "ZEONIC TECHINICS"의 전모를 소개하는 것과 동시에, 향후의 전개에 대해서도 언급해 나가려고 합니다!



▲ "ZEONIC TECHINICS"는 어떤 제품인가? 기사을 쓰기에있어 반다이 본사에서 실제로 샘플을 보고 왔습니다.


건담 세계에 몰입해 로보틱스&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배우는 STEM 학습 교재



▲ 건프라로 말하면 PG급 사이즈의 자크가 움직이는 모습은 박력 만점!


"ZEONIC TECHINICS"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자크의 로봇"이라고 하는 인식의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실은 그것 뿐이 아닙니다. 이 상품은, "자크를 조립해 가는 과정에서 로보틱스의 기초나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배워 가자"라고 하는 STEM 학습 교재입니다.즉, 그 학습 과정을 포함하는 "ZEONIC TECHINICS"(지오닉사의 기술자 육성 프로그램)라고 하는 것입니다.


교재라고 하면 조금 어렵게 느껴질지도 모릅니다만, 실은 이 학습 과정이 포인트. 철저하게 "간담 세계의 등장인물이 되어, 지오닉사의 기술자 육성 프로그램을 수강한다"라고 하는 연출이 되고 있으므로, "나는 지금, 지오닉사에 들어가 MS개발에 대해 공부하고 있다!" 라고 하는 높은 몰입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꾸어 말하면, "ZEONIC TECHINICS"는 "지오닉사의 기술자 육성을 체험할 수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를 살펴 봅시다.



▲ 텍스트 견본. 이 페이지에서는 센서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연수용 매뉴얼같은  레이아웃도 좋은 느낌입니다.


텍스트는 이미 "진짜 자쿠는 이렇게 돼 있다. 그 것에 대해서, 교재의 작은 이렇게 되어 있다"라고 하는 대비로 진행되어 가기 때문에, 여하에 응해도 "MS개발에 종사하고 있는 감"이 높아집니다. "우주 세기에서도  로보틱스의 기초는 변하지 않는다, 라고 하는 개념이 "ZEONIC TECHINICS"의 컨셉입니다" 라고 개발을 담당한 반다이의 하라다씨가 말하듯이, 이 텍스트가 우주 세기에 있어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완성입니다. 또한, 수강 종료후(자크 완성 후)에는 "ZEONIC TECHINICS"명예 고문인 도즐 자비 씨한테서 수강 증명서의 발행도. 이처럼 곳곳에 몰입감을 즐기기 위한 장치들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습니다.



▲ 수강 종료 후(자크 완성 후) 발행되는 도즐 자비 씨 명의의 수강증명서. 아무렇지도 않게 들어간 지오닉로고가 훌륭함!


자쿠는 스마트폰 전용 앱을 사용하여 PC없이도 프로그래밍가능



▲기동시에는 "오퍼레이션은 일본어를 선택. 모드 확인, 내부 센서 정상......."이라는 식에 나레이션이 흘러 시동음과 함께 모노 아이가 켜집니다. 전신의 각 부분을 움직일 때마다 구동 음이 울려 퍼집니다.


물론 메인 미니어처 자쿠도 뛰어난 완성도. 콘도 과학 주식 회사가 개발한 KXR시리즈를 기초로 새롭게 설계된 새 기체이며, 17개의 서보 모터에서 둥글둥글하게 움직이는 사운드의 재생도 가능합니다. 조립 단계에서는 걸을때 동작 체크를 행하므로, 완성 후에 " 움직이지 않는다!"라고 하는 일도 없습니다.




▲ 각 왕복거리에 동작 체크를 하기 때문에, 공작을 잘 못하는 사람이라도 안심입니다.


전용 앱을 사용해 PC 없이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을 콘트롤러로 하는 실시간 방식과 블록 프로그래밍에 의한 자율 제어로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우선 실시간 방식이 통상적인 MS조종이라면 자율제어는 라스트 슈팅 때 건담이라고 할까요?



▲현재, 새로운 조종 모드를 개발중이라고 해서 속보가 신경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스마트폰 전용 앱에 의한 프로그래밍 화면이나 콘트롤러 화면(왼쪽 아래)의 이미지.


또한 무료 PC소프트(콘도 과학이 제공하는 "HeartToHeart4")를 사용하면 조건 분기를 포함한 훨씬 복잡한 모션 프로그래밍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콘도 화학이 제공하는 서보 휠이나 하이토르크 서보 모터등의 커스텀 파츠도 구현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 PC에 의한 프로그래밍 화면의 이미지. 분위기 있네요!



▲ 탱크 타입의 다리를 장착한 프로트타입 교재 이미지. 친숙한 스타일입니다.



▲이쪽은 커스텀의 샘플로서 시작한 육각 타입. 게다가 가동 가능한 프로트타입이 완성되어 있었습니다.



▲ 피규어, 옷걸이, 트레일러도 별도 판매 옵션으로 내놓을 예정. 동영상이나 사진을 찍고 싶은 유저에게는 필수군요!



10월부터 수강 접수 개시. 최신정보는 메일매거진 &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전달중!


그런 "ZEONIC TECHINICS"의 최신 정보는 공식 트위터(@zeonic_technics)에서 전달되어 공식 사이트에서는 메일 매거진 등록도 접수 중. 메일 매거진 제1탄에서는 도즐 자비씨에게서 등록자의 격려 메시지가 전송되었습니다.


또한 2019년 8월 1일(목)에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발표 예정. 놓치지않기위해서라도 메일매거등록&트위터를 체크해봅시다!



공식사이트 https://p-bandai.jp/item/item-1000136116

재팬엔조이 일본옥션에서 볼까요?




유에스엔조이에서도 찿아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