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2018. 5. 9. 17:44

안녕하세요.


마쓰모토레이지, 우리나라에서도 은하철도999나 캡틴하록(하록선장)으로 유명한 만화가지요.


60년대부터 인기 만화가로,  스타징가(우주손오공), 우주전함 야마토, 혹성로봇 당가도A 같은 애니메이션이 있지만 이당시에 인기 만화가로 캐릭터 디자인을 했을뿐, 진짜 오리지널작품은 은하철도 999, 캡틴하록,등 이랍니다.


80년대부터 잡지에 고가인 시계나 가죽점퍼 같은 가끔 제가 소개하는 애니메이션과 패션과 점목시키는것은 이분이 가장 최초가 아닌가 추측 해봅니다. 


다시 나온것 같네요. 이 디자인으로 81년 잡지책에서 본 기억이 있는 시계랍니다. 당시는 인터넷이 없던 시대라 이렇게 잘 보존해서 사진 찍었을것 같지 않은데 저도 잘 모르겠네요. 


마쓰모토레이지 하면 -메터- 니다. 모두가 잘아는 아날로그의 그 매터 말이지요.  택시도 메터꺽고 간다는 표현을 하지요. 뭔가 구닥다리지요.

미래에 기차가 우주를 날고 기계가 아날로그이고 저는 어릴때부터 이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만화가 였답니다.^^; 


메타로 꽉찬 기계지요?!



오메가라니 정말 놀랍네요.


그리고 이런것도 있군요.

에도시대부터 유럽에 전해진 우키오에라는 판화 지요.

유럽 인상파 화가들 고흐, 고갱, 르노와르, 세잔등 이 우키오에 영향을 받은것은 18세기 프랑스 말하자면 엑스포지요, 만국박람회에서 일본이 아시아 최초로 소개 되어 당시 이 그림을 본 유럽인들은 쇼크를 먹었다고 합니다. 미술은 아카데미 말하자면 지금의 대학에서 미술공부를한 엘리트들이 그리는 것으로 우키오에는 원근법도 비례도 전혀 말이 안되는 구조로 있을수 없는 래이아웃의, 하지만 말은 안되도 그림으로써 멋저보이것이, 유럽에서 인기 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우키오에가 판화인 이유도 대량으로 찍어 누구나 저렴하게 살수있는 대중 아트로 이시대에도 유명한 그림 작가들이 있었답니다. 말하자면 지금의 일본 만화가나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거지요. 일본은 그만큼 역삭가 싶다고 할까요? 물론 우리나라도 민화라는 것이 있지만 판화가 아니지요.





옥션에서 찿아 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


'패션,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세탄 x 세일러문  (0) 2018.05.21
STRICT-G (건담 패션)  (0) 2018.05.18
마쓰모토 레이지 -시계-  (0) 2018.05.09
가면라이더 패션  (0) 2018.05.09
(미네 후지코) 峰不二子×AMPHI  (0) 2018.05.09
죠죠타운 x 명탐정  (0) 2018.05.05
Posted by 일본만끽! 재팬엔조이홍보대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