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제일복권(이치방쿠지) 기동전사 건담 건프라 Ver.2.0


안녕하세요.


건담 호비라이프 015 게재! "제일복권(이치방쿠지) 기동전사 건담 건프라 Ver.2.0"의 니코이치 호화작례 제작 과정을 살짝보여드립니다!


공개일:2019년 9월 7일 07:15 건

전격 호비 편집부


BANDAI SPIRITS에서 호평 발매 중의 "제일복권(이치방쿠지) 기동전사 건담 건프라 Ver.2.0"에서는, A상에 "MG1/100 RX-78-02 건담(GUNDAM THE ORIGIN판)[솔리드 클리어/스탠다드]"가, 라스트 원상에는 "MG1/100 RX-78-02 건담(GUNDAM THE ORIGIN판)[솔리드 클리어/리버스]"가 등장! 또한, B상에 "MG1/100 MS-06S 샤아 아즈나블 전용 자쿠 IIVer.2.0[솔리드 클리어/스탠다드]"가 준비되어있는 등 이전에 버금가는 호화 클리어 만끽 제일복권(이치방쿠지)입니다.


 특히 A상과 라스트 원상은, "MG1/100 RX-78-02 건담(GUNDAM THE ORIGIN판)"의 클리어 부분이 반전하고 있습니다.거기서,이 2가지를 잘 조합해, 전광 장식을 실시합시다! 라는 작례가, "건담 호비 라이프 015"에 게재됩니다.제작한 것은 전광 장식 장인으로서 유명한 도로보히게씨입니다.


이 기사로는, A상, 라스트 원상 그리고 B상과, 가장 복권의 클리어 상품을 소개하는 것과 동시에, "건담 호비 라이프 015"에 게재되는, 도로보히게씨에 의한 작례의 제작 과정을 쫓아 보고 싶습니다! 우선 탐나는 클리어 아이템의 소개로부터.


A상 MG1/100 RX-78-02 건담(GUNDAM THE ORIGIN판)[솔리드 클리어/스탠다드]



▲A상 MG1/100 RX-78-02 건담(GUNDAM THE ORIGIN판)[솔리드 클리어/스탠다드]


A상은, 트리코롤이 클리어 파츠가 된 건담.보디의 내부 구조도 볼 만한 곳입니다만, 실은 얼굴의 붉은 티를 제거한다전가, 실드도 클리어인 것도 포인트.도로보히게씨의 작례로는, 이 클리어인 부분이 마음껏 살려지고 있습니다만, 개조하지 않아도 충분히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 눈의 붉은 부분이 클리어되어 있기 때문에 빛이 비쳐 반짝 빛나는 것도.


▲ 보디 주위.푸른 부분은 물론, 노란 에리의 부분도 내부 메카화로 비쳐 보이고, 붉은 부분도 프레임을 알수있는 구조입니다.


▲ A상의 파트군.파란색의 클리어 파츠가 아름답군요.



라스트 원상 MG1/100 RX-78-02 건담(GUNDAM THE ORIGIN판)[솔리드 클리어/리버스]


▲ MG1/100 RX-78-02 건담(GUNDAM THE ORIGIN판)[솔리드 클리어/리버스]


라스트 원상은 건담의 흰 부분이 클리어 파츠이기 때문에, 스케감(비처보이는느낌) 확실! 게다가 흰 부분이 클리어 파츠라는 것은, MG 특유의 관절 기구를, 외장을 붙인 채로 볼수 있는 것입니다.


▲ 예를 들면 팔꿈치.클리어 파츠로 내부 프레임이 보이고 있는 것만으로도 기쁩니다만.....


▲ 관절을 굽히는 것으로 상완의 프레임(사진, 상완 후방)가 슬라이드하는 것을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 다리부도 마찬가지로 허벅지 전면의 장갑은, 무릎을 굽히면 하방향에 슬라이드하는 것입니다만, 내부를 포함하여 그 기구를 잘 알수있고, 그만 움직이고 싶어집니다.


또한, 흰 부분이 클리어 파츠라면, 이런 재미있는 포인트도.



▲ 두부를 위에서.옐로로 성형된 발칸이 비쳐 보이고 있고, 기계적임을 강요해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스트 원상은, 실은 트리코롤도 메탈릭 색으로 성형되고 있는 곳도 기쁜 점입니다.



▲ 푸른 흉부의 파트를 보면, 메탈릭인 빛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B상 MG1/100 MS-06S 샤아 아즈나블 전용 자쿠 IIVer.2.0[솔리드 클리어/스탠다드] 


B상의 샤아 전용 자쿠도 봅시다!



▲ MG1/100 MS-06S 샤아 아즈나블 전용 자쿠 IIVer.2.0[솔리드 클리어/스탠다드]


이쪽은, 이른바 "샤아 핑크"의 부분이 클리어 사양. MS-06S를 특징으로 하는 후쿠라하기의 버니어가, 기계적임을 강요해 내부 구조로부터 얼굴을 내밀고 있는 서머 등은, 개발 당시의 고성능기로서의 힘을 연상시켜, 확 다가옵니다.


▲ 뒷모습도 "아름답다"의 한마디!


▲ 란도셀도,내부 메카가 비처보이고 있습니다.


▲ 후쿠라하기.클리어파프에 의해, 감상에 견딜 수 있는 프레임을 가지는, MG 시리즈 특유의 매력이 한층 더 맛볼 수 있습니다.


▲ 이것은 조금 추가되는 이야기가 됩니다만... 샤아도 클리어로 성형되고 있고, 디스플레이 모델 답게 매력적입니다.



▲ 이쪽이 러너. 클리어 파츠도 아름답습니다만, B상도 그레이 이외의 부분은 메탈릭의 성형 색이며, 디스플레이 모델로서의 감상이 즐거워지는 사양입니다.



 

A상과 라스트 원상을 니코이치(두개를하나로)로! --GHL015 작례를 약간 소개!


그런데, 여기에서는 "건담 호비 라이프 015"에 게재 예정의, 도로보히게씨에 의한 전광 장식 작례를 소개합시다! 첫머리에서 말씀드린 대로, A상과 라스트 원상은, 클리어 부분이 리버스된 사양입니다.


▲ 왼쪽이 A상, 오른쪽이 라스트 원상.


▲ 뒷모습.양자 모두 볼 만한 가치 충분!


이것이 도로보히게씨의 손에 들어가면,이렇게 됩니다!



▲ 확실히 눈이 빛나고...... 아니! 그 이외의 부분도 빛난 건담. A상과 라스트 원상을 교묘하게 구분하여 사용해, 내부를 디테일 업하는 것으로, 전광 장식의 효과가 한층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세한 점입니다만, 보디 오른쪽 어깨, 커버만 클리어 파츠가 아닌 점도 미워


그럼, 제작 도중 사진으로부터, 그 굉장함을 조금 들여다 봅시다.


▲ 두부의 틈새에 정크파츠를 넣는다.발칸포의 노즐은 알루미늄 파이프에 변경.


▲ 이미 건담의 특징도 되고 있는 좌우의 항법은, 0.5밀리의 광섬유로 도광하고 있습니다.


▲ 에칭 파츠에 의해 프레임 구조를 추가한 흉부의 클리어 파츠. 전광 장식으로 실루엣이 떠오르는 것은 보신 사진대로.


▲ 흉부의 푸른 클리어파츠뿐만 아니라, 보디 내부의 프레임에도 정크파츠가 담겼습니다.


▲ 작은 칩 "PIC 마이크로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쓰고, 흔들림 등의 제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실드는, 확실히 클리어 모델만의 보이는 장면. 허니콤 구조를 재현하고 있습니다만, 실은 다보 구멍이있는 부분을 도색하는 등 빈틈없는 대응도되어 있습니다.



▲빔 라이플은 PIC 마이크로컴퓨터에 의해 제어되어, 총구가 부드럽게 빛나는 발포 상태가 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도로보히게씨의 작례입니다만, 실은 게재보다 한 발 앞서, 8월 24일(토)  25일(일)에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C3AFA TOKYO 2019"의 BANDAI SPIRITS 제일복권(이치방쿠지) 부스로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보고오신 분도 계시지 아닐까요? 이 기사로는, 현지에서 볼 수 없었던 분을 위해서, 편집부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또한, "건담 호비 라이프 015"로는, 그 디테일 업된 내부 구조가 전광 장식으로 빛나는 아름다운 상태를 남김없이 수록! 기대해주세요!


https://youtu.be/DVpm4taclrg


https://youtu.be/q9rrzMkR-cM


※작례는 테스트 쇼트를 사용하고 있어, 일부 성형 색이 차이가 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DATA

제일복권(이치방쿠지) 기동전사 건담 건프라 Ver.2.0


발매처: BANDAI SPIRITS

취급점: 세븐일레븐 점포, 건담 카페, 건담 베이스 도쿄, 게오, 빌리지 뱅가드, 서점, 게임센터 등 

가격: 1회 630엔(세금 별도)

2019년 9월 4일(수)부터 판매 중

※점포에 따라 취급이 없는 경우나 발매 시기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없어지는 대로 종료 됩니다.

재팬엔조이 일본옥션에서 볼까요?




유에스엔조이에서도 찿아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


'장난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PUTITTO 피카츄 & 이브이 2  (0) 2019.09.15
MG 1/100 리가즈 (유니콘 Ver.)  (0) 2019.09.15
UDF PEANUTS시리즈 10  (0) 2019.09.11
넨도로이드 볼트 보이  (0) 2019.09.11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아스카의 넨드로이드  (0) 2019.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