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2018. 9. 14. 00:00


안녕하세요.



전에 소개한 껌사면 주는 백수왕 고라이온 "식와" 슈퍼미니 프라모델 리뷰가 전격호비에서 소개 되었네요.

가격면에서 정말 훌륭한 모형이네요.


슈퍼미니 프라로 백수왕이 미래사자 합체! "슈퍼미니 프라 고라이온"제품판 리뷰!


공개일:2018년 9월 11일07:00

전격호비 편집부


식완이라고 하는 필드에서 본격 플라스틱 킷을 릴리스 하는 시리즈,  "슈퍼미니 프라".기존의 킷의 테두리를 넘은 자유로운 발상과 높은 퀄리티를 양립하고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발매된 것은  "백수왕고라이온"으로 부터, 고라이온! 5체의 라이온 메카가 합체 해, 백수왕고라이온이 되는 메카닉을, 라이온 메카를 분할해 완전 재현. 전5종의 패키지에는 각각 5체의 라이온 메카가 봉입되어 모든 것을 가지런히 하는 것으로 고라이온이 완성합니다.해외에서는  "볼트론"이라고 하는 이름으로 사랑받아 지금 더 최신 시리즈가 만들어지는 초인기 타이틀에. 발신 서비스로 즐겨 보시는분도 많지안을까요.



그리고 어쨌든 완성도의 높은 이 "슈퍼미니 프라 고라이온". 라이온 메카의 압도적인 플레이 밸류와 그래서 쾌적하고 빈틈없는 한 조립의 즐거움과 기구. 교환 파트에 의해, 변형 전후의 완성도 뿐만이 아니라, 각각의 프로포션을 즐길 수 있는 폭넓은. 그리고 합체 후의 고라이온의 프로포션, 가동이라고 하는 밸런스의 좋은 점과 슈퍼미니 플라스틱만이 가능한 플레이 밸류.


이번은 각각의 포인트로부터, 제품 샘플로 리뷰 하겠습니다!



우선은 각 라이온 메카를 보고 갑시다. "흑사자 "는 동체에 변형하는 리더 메카.다른 라이온으로 부터 튼튼한 체구가 특징.



 "빨강 사자 "는 오른 팔에 변형.배에 해당하는 부분은 변형 후는 팔꿈치가 되기 위해, 인출식의 관절이 되고 있습니다.이 메카니즘이 양형태에 대해 넓은 가동 범위를 확보.



같이 왼팔에 변형하는 "초록 사자 ".직선 주체의 빨강 사자와 대조적으로, 곡선 주체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허리의 스핀으로 라이온다운 서는 모습이 정해집니다.



오른쪽 다리에 변형하는 "파랑 사자 ". 수내로부터 발목에 걸쳐를 담당합니다.이거야말로 80년대 메카닉이라고 하는 디자인으로, 늠름함과 사랑스러움, 노스타르직크와 미래감이 함깨하는 훌륭한 형상



오른쪽 다리에 변형하는 "파랑 사자 ". 수내로부터 발목에 걸쳐를 담당합니다.이거야말로 80년대 메카닉이라고 하는 디자인으로, 늠름함과 사랑스러움, 노스타르직크와 미래감이 함깨하는 훌륭한 형상



여기에서는 가동 범위를 살린 포징과 부속 무장을 소개. 흑사자에는 양어깨의 블랙바즈카와 입에 물은 블랙 소드가 준비됩니다. 설정과는 다릅니다만,  배면 윙은 라이온 메카 상태에서도 전개 가능합니다.흑사자는 고라이온과 같은 동체의 가동 범위를 가지기 위해, 튼튼한 체형에 비해서 액션은 자신있습니다.



빨강 사자에는 레드 소드, 레드 레이저, 마그마 미사일이.초록 사자에는 그린 소드, 그린 암, 그린 나이프가 각각 세트.이 약동감 있는 달려드는 포징을 실현하는 전신의 가동, 이것은 진짜군요!



파랑 사자는 블루 소드, 모리미사일, 아이스 미사일, 노랑 사자는 옐로우 소드, 샌드 지뢰, 가트링미사일을 장비. 다리를 담당의 2체는 목덜미의 가동이 유연하기 때문에, 겉보기 이상으로 복잡한 뉘앙스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로 눈치챌 수 있어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만, 이 라이온 메카, 어쨌든  "고양이과 "의 움직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원래의 디자인의 매력을 해치지 않고, 한편, 스트레스가 없는 가동으로 고양이과액션을 재현. 예를 들면, 고양이 펀치로 장난처 붙는 모습이나…….



도둑 걸음이나 기지개를 켜는 모습도. 목의 약간의 각도로 연기의 리얼리티도 늘어납니다. 사냥감을 노리는 시선이나, 하품을 했을 때의 릴렉스 한 행동도 쉬운 일.



그런 이들을 늘어놓으면, 꼭 라이온의 무리에. 번호붙여 앉히기 까지 가능한 이 플레이 밸류는, 고양이과 플라스틱 킷의 혁명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완성도의 높은 80년대 SF디자인을 보기 좋게 입체화하고 있다고 할수 있고, 이것은 더이상 없는 걸작 킷이 아닐까요.



아직 라이온 메카로 놀아 봅니다만, 이제 합체로... 합체 전에는, 양손 양 다리의 라이온 메카의 머리 부분과 각부를 합체 후 전용의 부품과 교환합니다.



가동 범위는 좁아집니다만, 이 합체 후 전용의 머리 부분에서도 라이온 메카로 할 수 있습니다. 이쪽의 머리 부분은 파트 단위로의 색분류가 보다 세세하게 되어 있어 기호로 이쪽을 디스플레이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라이온으로!  분리 변형한다고는 생각되지 않는, 훌륭한 밸런스와 체형입니다. 각부의 가동도 충분 그 이상으로, 접지도 우수.복부 앞으로 구부린상태까지도 실현되고 있어 합체 부분도 튼튼히 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놀기 쉽게 완성되어 있습니다.



十王剣(쥬오켄(십자검))과 스페이스 버주커가 전용 무장으로서 부속. 어느쪽이나 칼날 부분은 실버로 도장 끝난 호화 사양입니다.



 십자검모양의 십자도, 실버와 골드로 분리 상태입니다.



복잡한 마스크 부분도 나누어 칠해저 있습니다. 흉부의 십자와 왕관은, 검은 라인은 성형색으로, 좌우에 씰을 붙여 복잡한 엠블럼을 완전 재현합니다.



라이온 메카의 무장을 합체 시키고, 바즈카형의 슈퍼미니프라오리지날 메가브라스터로 변형. 꽤 볼륨이 있는 무장이 됩니다.



한쪽 무릎을 세우고 앉아서 버티는 모습도 쉽게. 메가브라스터는 재편성도 자유자재이므로, 오리지날 무장을 모색하는 것도 즐거울 것 같습니다.



십자검액션!  양손에 지어 어깨 다섯 손가락에 정면을 향하는, 영웅적인 포즈가 안정감을 가지고 정해집니다. (대표적포즈)



그대로 훨씬 양팔을 들어 올립니다. 검을 치켜 들어 강요하는 포즈에서는, 어깨 기초부의 인출 관절과 가동이 도움이 됩니다.



볼트론을 생각하게 하는 스마트하고 유연한 포즈도 특기. 합체 메카인 것을 잊고 놀 수 있는 완성도는 역시.



굳이 허벅지 부분을 바꾸지 않는 프로포션도 또 근사한 것입니다.옛 프라모델의 패키지 아트를 재현할 때는 이쪽이 분위기가 나올지도 모릅니다.



포라이온어택를 생각하게 하는, 이쪽도 당시 킷의 패키지 같은포즈. 이 사지의 묵직한 감은 슬림한 교환판에는 없네요.


역작(力作)도 역작의  "슈퍼미니 프라 고라이온". 완성된 디자인은 그대로, 구조면에서의 어레인지를 오로지 다듬어 메카 라이온의 가동이나 오리지날 무장 등, 슈퍼미니 플라만이 가능한 자유로운 발상으로 플레이 밸류로 밀어 붙인것, 틀림없이 마스트 아이템(필수적)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조립도 즐겁게, 씰의 점도등도 절묘해서, 꼭 풀 세트를 가지런히 해 메카 라이온, 고라이온 각각의 상태로 놀아 주세요. 여기까지의 퀄리티라고, 현재 전개중의 볼트론 버젼으로 신킷도 기대하게 되는 군요...!

 

 


DATA


슈퍼미니프라  백수왕 고라이온


플라스틱 모델 1개, 껌 1개(전5종)

발매중

가격:980엔(세금 별도)

판매원:반다이 캔디 사업부


재팬엔조이 일본옥션에서 볼까요?




재팬엔조이 구매대행 메르카리에서도 찿아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


Posted by 일본만끽! 재팬엔조이홍보대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