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반다이 식완 SHODO 가면 라이더


안녕하세요.


반다이 식완 장난감 가면라이더 시리즈가 파워업 하여 나오네요.

진짜 원단 가면라이다가 제일 멋지지요. 라고 해도 요즘 라이다가 너무 세련되어 구식으로 보이지만 新仮面ライダーSPIRITS 신 가면라이다SPIRITS 라는 만화가 있답니다. 구식 라이다를 멋지게 그것도 데포르메 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를 멋지게 그려낸 만화랍니다.



인기 시리즈 "SHODO 가면 라이더 VS"가 신시리즈에 돌입! 머신을 가지는 신시리즈는 "SHODO-X 가면 라이더"!!


공개일 : 2018년 10월 15일 07:00

전격 호비 편집부


레전드 틀의 가면 라이더를 가동 피규어로서 입체화, 그 리얼한 조형성과 콜렉션성으로 인기를 얻은 "SHODO 가면 라이더 VS".시리즈는 제9탄을 차지하여 쇼와에서 헤세이라이다까지 다수의 가면라이더가 나왔습니다.



그 시리즈가 단장해 새롭게 파워업. [SHODO-X]로서 스타트합니다.본탄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것은 라이더가 빠뜨릴 수 없는 동료, 머신. 2박스로 나누어 피규어를 탑승할 수 있는 빅 사이즈 하이디테일로 재현.  게다가 피규어도 가동역을 늘려, 두부, 흉부등의 구조등을본탄에서는 초대 '가면라이더'에서 가면라이더 구 1호, 구 2호 그리고 매니악 하면서 인기가 높은 사쿠라지마 1호 그리고 신2호를 재현하는 옵션파트가 부속됩니다. 그럼, 제품 샘플로 각 아이템을 리뷰 합시다.



우선은 本郷猛(혼고 타케시)가 변신하는 가면 라이더 구 1호. 방송초기의 독특한 바람을 완전 재현하고 있습니다. 옅은 그린의 색조, 핑크에 가까운 C아이와 완전 이미지대로. 등면의 날개를 연상케하는 그린 부분도 잘 도장되어 있어,  충분을 넘게 만들어저. 손, 발목 이외의 조형은 재검토로 다시 그려 가동, 조형 어느 쪽의 질도 향상되고 있습니다.



세트 내용은 본체에 가세해 수도手刀, 보통손平手, 쥔손 좌우의 6개의 손목과 발목에 끼우는 타입의 간이 스탠드가 세트. 여기는 이제까지의 "SHODO"를 답습踏襲하고 있습니다.



크게 어깨를 제친 포즈에서도 위화감이 없습니다. 몸통부분과 머리부분의 신 조형물은 혜택도 커 보다 본편에서의 인상에 다가섰습니다.



一文字隼人(히토몬지 하야토)가 변신하는 가면 라이더 구 2호. 빨간 마후라에게 붉은 눈, 머리와 손발의 은색라인과 현재의 가면 라이더로도 이어지는 것입니다.이쪽도 구1호와 같이 신규조형이 되어 외관은 브러시 업 되고 있습니다.



"SHODO-X"판 라이더의 또 하나의 특징으로서 라이딩 포즈를 취하기 위한 척추관절의 탑재가 있습니다. 허리의 가동축을 크게 앞에 제칠 수 있기 때문에,  라이딩 포즈 이외에도 사진과 같은 전굴기색(前屈気味 완전 제치기) 의 액션이 능숙해졌습니다.



40화,41화를 중심으로 등장한 소위 桜島(사쿠라지마) 1호도 수록. 검은 보디에 새빨간 눈, 이런 임팩트 있는 모습을 기다리는 분도 많을 것입니다. 최대의 포인트가 되는 칼라링도 재현도가 높고, 존재감이 있는 그대로입니다.



 화이팅 포즈도 만전. 본체부분의 재검토로 인해 크게 움직이지 않는 침착한 포징도 더욱 안정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클론호(A-side)와 사이클론호(B-side)의 2개 박스를 조합해 완성하는 사이클론호도! 스티어링의 가동등도 실현되면서, 본격적인 작은 사이즈 모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만족감을 높혀!  본탄의 핵심인 존재감으로, 완성 후의 사이즈도 라이다를 태울수 있을 만큼 큰 볼륨입니다.



각부를 체크해 갑시다. 프런트실드, 헤드라이트는 클리어 파트에서 질감발군. 입화立花(꽃는 형식) 레이싱 클럽의 엠블럼은 세심하게 프린트 되어 상당한 밀도감을 자아냅니다. 헤드라이트에 들어가는 선도 몰드되어 있습니다.



타이어 부분. 스포크는 도장이 끝난+잘 빠진 구조로 되어 있으며, 여기도 상당한 볼거리. 카울의 컬러링이나 엠블렘도 전면과 같게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엔진으로부터 성장하는 배선류도 꽤 섬세하며, 실물로 꼭 그 완성도를 확인해 주십시요.



마후라도 이와 같이. 폐기부분은 확실히 개방되고, 이것이 6개 나란히 후면은 이전 구사이클론호의 최대의 볼거리. 아래의 옵션파츠에는 2호가 탄 사이클론의 색상이 틀린 파츠도 부속되어 있습니다.



밑에서 보면 엔진부분이 나타납니다. 평소에는 보이지 않는데, 이곳도 상당히 기합이 들어간 조형물로 코드나 라디에이터의 디테일, 후륜을 향해 달리는 체인 등도 집념을 느낍니다. 조립 공정에서는 "어, 이런 진짜로 분할할거야!"라는 놀라움.



라이딩 스타일에는 이런 마감상태가 되었습니다. 전술한 허리 서랍 관절으로 클리어런스를 확보. 또한 몸통, 머리도 크게 위로 젖혀지는 구조로 되어, 정면을 향한 포즈도 자연스럽게.



마지막은 확장 세트입니다. 구2호를 신2호로 환장할 수 있는 붉은 손발 파츠, 그리고 2호 사양의 구사이클론에 생기는 실버의 머플러가 세트로. 확장 세트에 구2호 본체는 부속되어 있지 않으므로, 주의 해주세요.



확장셋에서 가면 라이더 신2호 검은헤드 버전이 완성. 익숙한 모습이 되었습니다. 컬러링 이외의 조형은 구2호와 같아집니다.



포즈도 딱. 머리부분의 콘트라스트가 강한 클래시컬한 신2호, 쇼와 작품의 스틸에서의 용모가 살아납니다.



신2호는 탑승하지 않았지만, 머플러를 실버로 바꾼 구 사이클론과의 두 번째 샷. 라이딩하지 않아도 옆에 디스플레이를 하는 것만으로 꽤 좋은 분위기가 됩니다. 스탠드는 가동, 세워 놓을 경우의 안정감도 발군. 차륜용 클리어 스탠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쿠라지마1호+구 2호에서 악수 씬. 자료를 확인하면서 강하게 포징시켜가는 것이 역시 즐겁네요.



마지막은 더블라이더킥으로. 벨트뒤의 접속축은 3밀리경이므로, 다양한 별매의 스탠드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SHODO-X"로서 새롭게 되살아난 "SHODO"시리즈. 원래 양호했던 조형을, 컨셉은 그대로 철저하게 재검토한 라이더, 그리고 리얼하게 흔든 라이더의 조형에 지지 않습니다.  철저한 구조와 포함된 머신을 모아 손색없는 시리즈로 다시 시작 합니다.

이미 웹에서는 가면 라이더 파이즈, 파이즈 악셀, 디엔드에 가세해 머신 테두리로서 변형 가능한 오토바진을 수록하는 제2탄이 발표되기에. 우선 재기동의 제 1탄, 여기서 부터 콜렉션을 시작합니다.


DATA

SHODO-X 가면 라이더1

내용: 채색된 피규어(전6종), 껌 1개
라인업:1. 가면라이더 구1호/2. 가면라이더 구2호/3. 가면라이더 구1호(사쿠라비마Ver.)/4.사이클론호(A-side)/5.
매장 : 전국 과자 매장 등
각500엔(세금 별도)
발매중
'반다이 캔디' 사업부


재팬엔조이 일본옥션에서 볼까요?




재팬엔조이 구매대행 메르카리에서도 찿아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