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2018. 10. 26. 00:00


안녕하세요.


잡담입니다만, 오타크란 단어 옛날에는 나쁜 이미기가 많았답니다.

처음 おたく히라카나로 오타크 70낸대말 부터 어느 소설가가 만든 단어로 작은 코믹마켓. 당시 여자들의 동호회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런 오타크라는 단어를 일본 전국을 뒤흔든 사건이 80년대 아동연속 유괴 살인 사건이 있었는데 용의자 방에는 미소녀 포스터나 소프트 물건들이 방에 가득하여, 이 사건을 계기로 일본전국에 오타크라는 단어가 알려 젔다고 합니다. 말하자면 이상한 사람을 저사람 그거 아냐 오타쿠...  그러던 オタク가 카타카나로 코믹마켓도 빅사이트 같은 큰이벤트로 확대되어 오카다토시오같은 분이 오타크를 좋은 쪽으로 바꾸었고 90년대 초반부터는 해외를 향해 일본애니메이션이 미국,유럽등 에 방영되어 그걸보고 자란 해외의 세대가 어른이 되어 전세계 OTAKU 라고 영어로 전세계 공통단어가 되었답니다. 


별 상관 없는 이야기 였습니다. 다이아폴론 같은 로봇은 저도 어릴적 메칸다로보, 마신블라스터, 깅가이저 같은 어린이 잡지에 그림으로 부척 좋아했고 어린이 마음을 사로 잡는 디자인이만 애니메이션은 어떨까 합니다. 그야말로 옛날 오타크 작품 같은데 이렇게 전세계에 알려진 작품일 줄은 몰랐네요.


전고 50센치의 대박력! 'UFO전사 다이어폴론'을 홍콩메이커 Action Toys가 특대 소프비모델로 당당하게 입체화!


공개일 : 2018년 10월 24일 13:00.

전격 호비 편집부


UFO 전사 다이아폴론으로부터 주인공 메카 다이아포론을 홍콩의 메이커 "Action Toys"가 소프비 모델화!  전체 높이 약 50센치라고 하는 박력의 빅 사이즈로 등장합니다!


아메프트를 모티브로 한 다이폴론의 독특한 디자인을 특대사이즈로 입체화. 그 사이즈와 퍼지는 원주다리가 파스를 낳아 자연스럽게 박력과 존재감을 자아 냅니다.

 


DATA

슈퍼로봇 비닐컬렉션 시리즈 UFO전사 다이아폴론


소프비 도장 완제품

사이즈: 전체 50cm 정도

기획·제작· 발매:Action Toys

국내 판매원 아트 스톰

가격: 17,800엔(세금 별도)

'2019년 2월 출시'

※사진은 개발중인 샘플입니다. 실제 상품과는 일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재팬엔조이 일본옥션에서 볼까요?




재팬엔조이 구매대행 메르카리에서도 찿아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


Posted by 일본만끽! 재팬엔조이홍보대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