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정보

돌아온 아이젠 보그

돌아온 아이젠 보그


안녕 하세요.


유튜브에 이런 영상이 있네요.





2017년12월5일 일본의 애니메이션과 어린이 프로를 전문으로 하는 중동의 전문체널 "스페이스 툰" 에서 방영된 "공룡대전쟁 아이젠보그"의 다큐멘터리. 관계자 스탭의 인터뷰와 다구치기요타카가 감독이 신규촬영한 단편 드라마식 영상 "불멸의 D전대, 세월을 뛰어넘는 투쟁!"이다.

2017년 12월 29일에는 YouTube의 "울트라 채널"에서 일본어판이 공식 공개 되었다.


이젠 보그는 중동에서 인기가 매우많아, 사우디아라비아의 황태자가 밝힌 정책의 하나인 "사우디 비젼 2013"의 의하여, 리야드 출신의 장라하.아르후레일(ジャッラーハ・アルフレイル)의 협력으로 현지로부터의 강한 요구에 의해 실현되었다 .2014년에 円谷プロ(츠부라야프로덕숀)이 두바이에서 이벤트 "IGN 컨벤션"에 출전하고 있던 것이나, 아이젠 보그을 아는 사람이 적은 현재의 츠부라야 프로의 스탭을 놀래켰을 정도 장라하(ジャッラーハ)가 아이젠 보그을 잘 알고있는것으로부터, 2015년에는 시동에 이르게되었다."중동 전용으로 신TV 시리즈" 라고 하는 희망도 있었지만 예산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우선 아이젠 보그과 일본의 특수 촬영 문화를 소개하는 다큐멘터리를 만들자고 하여, 2016년에 다큐멘터리 파트와 신촬영파트가 만들어 진것이다.


드라마의 신규 촬영에 있어, 아이젠 I호와 아이젠 II호 이외는 아이젠 보그 당시의 촬영 소재가 남지 않았기 때문에, 본래의 2대 이외는 새로만들게 되어. 당초, 츠부라야 프로는 현대풍으로 어레인지한 디자인안을 제시했지만, 장라하(ジャッラーハ)는 아이젠 보그을 부활시키고 싶다고 하는 생각으로부터, 그것을 거절. 장라하(ジャッラーハ)의 생각을 이해한 츠부라야 프로는 가능한 한 옛날 아이젠 보그에 가까운 것을 제작해, 당시의 특수 촬영 스탭에 의한 감수의 아래에서 현재의 스탭이 촬영하는 체제를 짠 뒤, 액션에 대해서도 당시의 아이젠 보를 연기하고 있던 2 니카모또 타츠미에 감수 받았다. 덧붙여 촬영 현장에는 아이젠 보의 피겨를 만들어 발표한 것으로부터 중동의 팬에게도 알려진 성우 세키 토모카즈도(G건담의 도몬,등의성우), 견학에 방문하고 있었다고한다.


아라비아어의 더빙에 대해서는, 각 캐릭터명이 중동에서 친숙해진 것으로 변경되고 있는 것 외에 "아이젠 크로스"도 "크로스"가 크리스트교의 개념에 포함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어 변경되어 있지만, 이것은 드라마의 대사에 패러디로 사용되는 만큼 알려져 있다. 또, 아라비아어의 나레이션은, 카마르(일본판의 善젠 <우리나라에서 철이>) 역의 성우를 현재의 거주지인 영국에서 쿠웨이트에 불러 수록했다.


 


참고로 <주인공 이름>

立花善 다치바나 젠 <철이>

立花愛 다치바나 아이 (젠의 여동생) <영희> 

둘이 철이!영희! 크로스 하여 아이젠 보그.... 사이보그 니까?



谷プロダクション 츠부라야프로덕숀 

울트라맨 시리즈 더울트라맨 이라는 애니메이션판 도있는데 이것도 츠부아야프로 작품. 그외 여러 특촬물.  가면라이다나 전대물은 東映동영:드래곤볼, 세일러문등 의 회사 랍니다.

그밖에도 특촬물 만드는 동옥東宝株式会社 고질라,모슬라 등 특촬도 있지만 그보다 7인의사무리이 (크로사와아키라)같은 유명한 일본영화 회사지요.



아이젠보그는 "円谷恐竜三部作" (츠부라야공룡삼부작) 중 하나 네요.



恐竜探険隊ボーンフリー 1976년 (공룡탐험대 본후리 :우리나라재목 공룡수색대 본후리호)

가까운 미래. 지구에 부활한 공룡을 보호하는 본프리 대원의 활약을 그린 작품.



恐竜大戦争アイゼンボーグ 1977년 (공룡대전쟁 아이젠보그)

부활한 공룡 제국과 싸우는 "D전대"의 활약을 그린다. 도중부터 거대 히어로 "아이젠 보{우리나라 보그맨)"가 등장한다.



恐竜戦隊コセイドン 1978년 (공룡전재 코세이돈) 

中生代 중생대의 지구에 출현한 침략자와 시공 범죄자인"타임 G멘?의 싸움을 그린 작품. 



그럼 또 만나요.




'미디어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험한 형사  (0) 2018.04.13
스케반 형사  (0) 2018.04.12
킷카와코지 마징가Z INFINITY "The Last Letter"  (0) 2018.04.05
게임센터 CX  (0) 2018.04.04
BANDAI SPIRITS 탄생!  (0) 2018.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