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전격 건프라 아카데미 2019년 6월 편


안녕하세요.


호비잡지인 전격호비, 전격호비웹, 전격 건프라 아카데미에 응모한 작품 소개지요. 이번달은 어떤 작품인지 궁금하네요.


얼룩 사양의 제스타에 붓 칠 마무리의 구킷 건담 등, 전격 건프라 아카데미 2019년 6월 편


공개일:2019년 7월 22일 13:15

전격 호비 편집부


2019년 6월에 투고된 작품에서 사쿠라이 총통이 픽업한 작품을 소개. 전 투고 작품은  원더스쿨에서 공개 중입니다! 이번 달 선정된 5작품은 이하 다음과 같습니다!


>> 전격 호비 웹 presents 전격 건프라 아카데미


사쿠라이 총통의 픽업 5작품



작품명: RGM 06X JESTA위장사양 (nicca씨)


정중한 미채가 호감이 가는 작품입니다. 본인도 말하고 있습니다만, 기체의 디테일이 복잡해서 도장은 고생하셨을 것입니다. 에어브러시를 사용한 "보케아시(번지는,스며드는)"가 있는 위장문늬 기분이 향하는 대로 즐겁게 도장을 할 수 있습니다만, 본작과 같이 정중한 "꾸렷하게 나눈 칠 위장"의 경우, 발라서 거듭되는 순의 구상과 정중한 마스킹이 불가피하게 됩니다만, 전부를 클리어 하게 완성에 도달하고 있습니다.현용풍의 미채색도 제스타라는 기체에 아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촬영 기술도 능숙하다고 생각합니다만, 다음은 라이팅을 궁리하면 한층 더 분위기가 좋아질 것 같습니다.




작품명: 하프 캐논 (웨더링) (071914씨)


여러 색(도료)과 기법으로 거듭 덧칠하는 웨더링이 훌륭합니다. 처음보는 더러운 도장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상당히 하드한 웨더링이지만 기체적으로도 기본 도장의 색감으로도 매우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본체의 색감에 대해서 더러운 색의 초이스도 좋지만, 어깨의 가틀링이나 백팩등의 기본색이 뛰어납니다. 무엇보다 이런 웨더링이 번창한 색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웨더링 기법도 색선택도 틀림없으므로 이대로 점점 계속 만들어 주세요. 반드시 1년 후는 터무니없이 능숙해질것이 현시점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작품명: 짐 라이트 아머 (MSgpo씨)


HGUC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정중한 작품입니다. 본인은 더러움이 "소극적 인가?" 라고 말하고 계십니다만, 저 개인으로서는 딱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이만큼 정중한 마무리로 할수 있으므로,  하드 웨더링을 해도, 이 청결감을 잃지는 않을 것이라고 용이하게 상상이 갑니다. 무엇보다도 오렌지의 발색이 최고입니다!  화려해지기 쉬운 오렌지를 무겁고, 중후한 인상으로 칠한것은 훌륭합니다. 조색보다 도장법과 다른 색상, 더해서 세워둔 사진, 사진의 라이팅까지 모두 기체의 색감을 북돋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꼭 실물이 보고 싶어지는 멋진 작품입니다.




작품명: 건 탱크 사막미채. 현지 커스텀 (토오루씨)


공작, 도장 모두 매우 정중한 마무리로 매우 호감을 가질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이렇게 형태 변경을 실시하는 경우, 기술력이 따르고 있지 않으면 신조 부분이 키트의 디테일에 비해 들뜨고 부자연스럽지만, 공작력, 디자인성 모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깔끔한 마무리를 보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장얼룩도 2색으로 압축한것으로 색채적으로도 성공이라고 생각하며 겹손하고 청결감 있는 더럽히는 방식으로도 익숙해저 있는 분의 작품임이 전해옵니다. 훌륭한 작품입니다.




작품명: 건 탱크 사막미채. 현지 커스텀 (토오루씨)


공작, 도장 모두 매우 정중한 마무리로 매우 호감을 가질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이렇게 형태 변경을 실시하는 경우, 기술력이 따르고 있지 않으면 신조 부분이 키트의 디테일에 비해 들뜨고 부자연스럽지만, 공작력, 디자인성 모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깔끔한 마무리를 보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장얼룩도 2색으로 압축한것으로 색채적으로도 성공이라고 생각하며 겹손하고 청결감 있는 더럽히는 방식으로도 익숙해저 있는 분의 작품임이 전해옵니다. 훌륭한 작품입니다.




사쿠라이 총통의 총평

이달도 많이 투고 감사합니다. 사실 최근 "도장은 편리로구나......"라고 재차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갑자기 생각된다고 생각합니다만, 이 몇개월 동안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전격 호비 웹에서 연재하고 있는 <소조(개조나 가공하지 않음)로서 건프라>에서, 최근 몇개월에 걸쳐서 성형한 finish 방법을 다시 기초부터 게재하고 있습니다.
원래 이 코너는 무도장파 모델러 전용의 기획, 연재이므로, 기본색은 성형색을 살려, 더러움이나 포인트 도장만으로 완성하는 방법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모형에는 정기적으로 1학년이 들어오고, 이번에 다시 게이트 컷으로 부터 히케나 파팅 라인 처리 등에서 솔기 처리 등에 대해서 해설하며 여러가지 패턴을 다시 검증 실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성형색을 살려"라고 하는 것은 하나 하나의 공작 과정에 매우 정중한 작업이 요구되는 제작법입니다. 약간의 게이트의 감퇴나 백화에서, 표면 처리에 이르기까지 완벽에 가까운 레벨로 마무리를 요구합니다. 도장 마무리라면, 이러한 모든 것은 도장을 하는 것으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실패도 포함해 상처도 움푹 패여, 조인트까지도 도료로 덮어가면 완성 후에는 전혀 눈치채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매우 편리한 "도장"이라고 하는 기법이 봉쇄되면, 지금까지 얼마나 거친공작을 실시하고 있었는지를 깨닫게 됩니다. 반대로 말하면 재차 기본 공작의 재검토와 재트레이닝이 되기 때문에, 잊고 있던 중요한 것을 생각해 줍니다.그런 의미도 포함해 성형색을 살리고는 더욱 난이도가 높은 킷에도 도전해 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공구나 재료가 편리하게 되면, 오히려 기초적인 기술이 소홀해지는 일면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본코너에 투고되는 분들도 가끔 성형색깔로 제작해 볼 것을 권합니다. 스스로도 눈치채지 못한 약점을 재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또 다음달에 뵙도록하죠. 여러분의 많은 투고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전격 건프라 아카데미에의 응모는 원더스쿨에서 받고 있습니다.


재팬엔조이 일본옥션에서 볼까요?




유에스엔조이에서도 찿아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


'장난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GUNPLA RG 1/144 ν건담 PV  (0) 2019.07.24
ROBOT혼 <SIDE MS>YMS-16M 자멜 ver. A.N.I.M.E.  (0) 2019.07.24
산리오 캐릭터즈 Hide & Seek 피규어  (0) 2019.07.23
디즈니 클래식 플라잉 챰  (0) 2019.07.23
ARTFX PREMIER 로키  (0) 2019.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