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정보

큰 (오타크) 어린이들을 위한 잡지.


안녕하세요.



마징가, 콤파트라V, 가면라이더, 울트라맨등, 일본 애니메이션 이나 특촬물... 그것도 우리나라에서는 고전이라는 쟝르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 있답니다. 



옛날 70~80년대의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특수촬영물에는 꼭 주제가 화면 (크레딧)이라 하나요, 연출 누구누구 스폰서 어디어디 같은...)에 보이는 문자가 꼭 있습니다. 


텔레비메거진 テレビマガジン , 텔레비랜드 テレビランド, 冒険王 모험왕,  즐거운 유치원 たのしい幼稚園 


이랍니다. 전부 월간 어린이 잡지랍니다.



텔레비메거진이나 즐거운 유치원은 지금도 나오고 있는것 같네요.








일본 만다라케나 야후 옥션에서도 구할수가 있지만 상태에 따라 우리나라돈 20만원이 넘는것도 많답니다.

부록까지 있으면야 그야 더 가격이 나가 겠지요.


분명, 70년대 초반에도 에니메이션 전문 잡지가 있기는 했답니다.

지아니메, 마이아니메, 아니메쥬, 좀 뒤에 아이메디아, 뉴타입은 한참 뒤 이야기....


그러고 보면 일본 버블시대에 미국영화 잡지, 스크린, 로드쇼 도 까맣게 잊혀진 잡지네요.


야후 옥션에 볼까요.


테레비메거진

テレビマガジン


테레비랜드

テレビランド


모험왕

冒険王


즐거운유치원

たのしい幼稚園



만다라케라는 일본 최대 중고숍에도 많이있답니다.

저는 이책을 아직 잘보관했다는건 알겠는데 인쇄의색이 지금까지 변질되지 않는게 신기하네요. 




그럼 또 만나요~







'미디어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망앨범  (0) 2018.04.03
일본 애니메이션 잡지  (0) 2018.04.03
반다이 B-CLUB  (0) 2018.04.02
뽀삐 빙글빙글 테레비  (0) 2018.04.02
70년대 소노시트 (레코드)  (0) 2018.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