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1/100 하이레졸루션 모델 윙건담EW


안녕하세요.

반다이 건담프라모델 건프라의 하이레졸루션의 윙건담EW 랍니다.

프레미엄 반다이에서 2차 예약중이랍니다.


[건프라 신작리뷰] "1/100 하이레졸루션 모델 윙건담 EW '프리미엄 반다이에서 날아오른다!


공개일: 2019년 1월 14일 07:00

전격호비 편집부


신 발매되는 건프라의 상세한 내용을 소개하는 "건프라 신작 리뷰". 이번은 프리미엄 반다이에서 발매된 "1/100 하이레졸루션모델 윙건담EW"입니다. 먼저 발매된 "하이레졸루션 모델 1/100 윙 건담제로 EW"로부터 일부 설계를 계승하면서, 가동프레임의 유지력이나 강도를 업그레이드! 게다가 버드형태로의 변형기구도 재현하는 등 플레이밸류의 높은 하이스펙모델 입니다.


키트 내용

신규조형 부분 이외에도, 윙제로와 형상은 같아도 컬러링이 바뀐 부위 등도 다수 존재하며, 유용 부분도 복잡하게 재구성되어 있습니다.그러니까 여기에서는 신규부분을 중심으로 러너의 일부를 소개해 갑시다. 또한 테스트샷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실제의 상품과는 변경이 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하이레졸루션 모델은 조립 완료된 가동 프레임에 파트를 붙여 조립해 갑니다. 사진의 프레임에서는 후면의 윙지지 파트까지 입고 있습니다만, 이번 "1/100 하이레졸루션 모델 윙건담EW"에서는 이 파츠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어깨의 프레임이나 어깨 전후면의 노란 동그란 몰드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신조 부위의 푸른 파트입니다. 윙이나 버스터라이플의 카울 부분, 등 장갑 등.



신규의 진한 그레이의 러너입니다. 버스터 라이플의 포신이나 실드 뒷면, 윙의 프레임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윙 프레임부는 또 세트 있습니다.



신규의 하얀 러너입니다. 실드의 테구리, 웨폰 랙, 윙의 흰 날개 파트 등.



신규의 다색러너. 제로에 비하면 화려한 원색의 색채 파트가 많은 윙건담EW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진한 그레이의 러너. 버스터 라이플의 카트리지의 파츠가 쭉 늘어납니다.




본체를 조립합시다!



흉부외장퍼츠를 달아갑니다. 노란색 인테크나 클리어 그린 센서 부품을 좌우 가슴 외장에 장착 ......



프레임에 장착! 붉은 몸체도 좌우로부터 장착합니다. 또 작업 중에 빠저 분실할 것 같아 엄지손가락은 뺐습니다. 손목마다 빼놓아도 좋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동체상단에 머신캐논을 장착. 머신캐논 파츠는 첨단 앵커를 잘못 잘라내지 않도록주의.



머리부의 조립입니다. 두부 프레임에 마스크와 센서파트를 부착해 한층 더 좌우와 후방으로부터 외장을 부착합니다.



전면안테나 귀(?)를 붙이면 머리부분의 완성. 용감해보이는 얼굴이네요. 붉은 색의 분류 부위가 증가해 윙 제로보다 한층 더 히어로성이 전면에 나옵니다.




팔의 조립...…라고는 해도 가동 프레임은 완성이 끝났기 때문에, 기본은 좌우또는 전후로부터 외장 파트를 딱딱끼워 넣는 것뿐. 프레임의 조립은 좀처럼 모양이 보이지 않는 데다 실패하면 움직이지 못하지...…라고 하는 불안감도 있어 골칫거리인 사람도 많은 공정. 이것을 간략화할 수 있는 것은 하이레졸루션 모델의 큰 매력입니다.



분류가 많은 팔 바깥의 외장부분이지만 잘 짜여진 파트 구성으로 색상, 가동 모두 스트레스없이 조립됩니다



어깨는 복잡한 구조로 보이지만, 각 핀도 전후의 플레이트도 각각 개별적으로 짜서 장착하는 것 뿐이므로, 상하순서와 플레이트의 전후만 확인해 두면 우선 틀릴 것은 없을 것입니다



다리부 프레임에의 외장을 장착. 파트를 붙일 때마다 강력하면서도 글래머러스한 라인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 즐거운 공정입니다. 각부를 포함한 그로스인젝션 마무리 외장 파트는 기본적으로 언더게이트 방식입니다. 자르는데 신간이 걸렸습니다만, 주위깊게 처리해 주면 무도장이라고 해도 글러스가 빛나는 아름다운 볼거리가 됩니다.



앞가리개 부분과 프런트 스커트. 이 근처는 윙제로와 같은 구성이네요.



리아스커트. 이쪽도 프레임에 장착만 하면 됩니다.



사이드 스커트의 조립입니다.



전후좌우 허리장갑을 각각 프레임에 붙이면 허리는 완성됩니다.



본체가 완성되었습니다. 역시 프레임이 완성이 끝났기 때문에, MG시리즈와 비교하면 현격히 빨리 조립됩니다.



복잡한 구성의 윙은 볼거리가 가득!



윙제로와 가장 형상이 다른 것이 이 윙. 복잡한 다층구조로 보이겠지만 순서대로 조립하면 별 문제없이 완성됩니다.



근본의 디자인에서도 변경이 추가되어 한층 더 高解像고해상(하이레졸루션)인 완성되고 있습니다.



파란 윙 지부는 상당한 중량을 지지하게 되는 부위입니다만, 감합상태와 파트의 "끈기"로 절묘한 保持力보유지력으로 완성됩니다.



더 안쪽의 윙을 장착하여 빨간 슬러스터 파츠를 꽂으면 한쪽의 완성입니다. 이 슬러스터부는 슬라이드 연신합니다.



본체에 장착했을 때의 밸런스를 봅시다. 왼쪽 윙만 옆으로 전개시켰습니다.



윙을 뒤에 전개해도 자중으로 늘어지지 않습니다.



나머지는 부속품만!



버스터라이플입니다. 무기로서는 이 외에 빔사벨이 2개 부속됩니다.



입체적으로 완성되는 실드입니다. 실드의 뒷면에는 빔사벨의 그립이 2개 수납되어 있습니다.



버스터 라이플의 카트리지를 수납한 웨폰랙은 2개를 만듭니다. 바닥면을 회색 파츠로 끼워 넣고 나서 윗면을 맞춥니다. 카트리지는 랙의 조립 후라도 착탈 할 수 있으므로, 먼저 정리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완성입니다. 역시 내부 프레임을 짜지 않아도 되는 하이레졸루션 모델은 그 높은 완성도의 비율에 조립이 간단!  바쁘지만 하이 스펙인 프라모델을 완성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안성맞춤인 아이템이네요. 모처럼이므로 완성상태는 깔끔한 스티커를 붙인 완성 견본의 모습은 이곳 기사도 확인해 주십시오.


더욱 주목 포인트로 장신의 버터 라이플도 단단히 손에 들기가 가능합니다. 개조된 프레임의 보관 유지력에 가세해 버스터 라이플에는 팔의 조인트 파츠가 부속되어, 다이나믹은 포격 포즈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반다이에서의 판매는, 2월 발송이 되는 1차접수는 이미 종료, 현재는 4월발송의 2차접수중. 이번은 생산준비수향에 한계가 있다고 하니, 궁금하신분은 서둘러 예약을!

DATA
1/100 하이레졸루션 모델 윙건담EW

프라모델
1/100 스케일
2차 예약 접수중
발매원 : BANDAI SPIRITS
가격 : 14,580 엔 (세금 포함)
2019년 4월 발송예정
사진은 개발중인 테스트샷을 짠것입니다. 실제 상품과는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재팬엔조이 일본옥션에서 볼까요?




재팬엔조이 구매대행 메르카리에서도 찿아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