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정보

아오이 호노오

아오이 호노오


안녕하세요.

만화이며 TV드라마인 아오이호노오에 대해 이야기 해요.
드라마 속에서는 데즈카 오사무, 사이보그009, 은하철도999, 캡틴 하록, 마츠모토 레이지, 마징가, 고지라, 포카리스웨트, 울트라맨,가면라이더 등등 모든 일본 문화가 이야기 됩니다.


"아오이 호노오》(일본어: アオイホノオ)는, 시마모토 카즈히코 학원 청춘 만화이다. 《주간 영 선데이》(쇼가쿠칸)에서 2007년부터 2008년 휴간까지 부정기 연재되었다. 휴간 후, 《스피리츠 증간·YS 스페셜》 VOL.2에서 1화가 게재된 후, 2009년 5월에 창간된 《월간 소년 선데이》에서 연재가 재개되고 있다."

- 위키백과-


이 드라마는 정말 만화 같은 실제 일본 문화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등장인물은 거의 실존의 인물들로 현재의 일본, 영화, 출판, 애니메이션계에서 현역으로 활동 중인 인물들이랍니다.



어떤 등장인물이 어떤 사람들인지 볼까요.

먼저 주인공, 가상의 주인공이지만 "시마모토 카즈히코"본인을 그린거 라고 보기면 됩니다.

島本 和彦(しまもと かずひこ) 시마모토 카즈히코


일본의 만화가, 사업가. 본명은 手塚 秀彦(테즈카 히데히코), 홋카이도 나카가와군 이케다 마치 출신, 홋카이도 삿포로시 거주. 만화사"빅뱅 프로젝트"대표. 
주요 작품에 "불꽃의 전학생", "역경 나인", "불타라 펜", "짖는 펜", "아오이호노오"등이 있다.  
공동작품으로 잡지책연제 가면라이다만화가 다수 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미디어믹스 작품. CD나 DVD, 잡지 등 그림 
기동무투전 G건담등등 
라디오 방송. 
시마모토 카즈히코의 만화 체크하러 가자! 라는 2001~2008년까지 
애니메이션과 만화 의 주제를 정하고 이야기 특히 애니메이션 음성이나 만화 주제가를 섞어 솔직한 이야기를 한 라디오방송입니다.




 













庵野秀明(あんの ひであき)안노 히데아키


노미노감독과 안노히데아키. 기동전사 빅토리건담에 대한 잡지책 기사 였네요.


안노 히데아키

위키백과 참고 해주세요.


山賀 博之(やまが ひろゆき) 야마가 히로유키


일본의 영화감독, 각본가. 주식회사 가이낙스 대표 이사 사장. 

감독 작품으로 영화 "왕립 우주 군 오네아미스의 날개 "등으로 알려져 있다.


赤井 孝美(あかい たかみ) 아카이 타카미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프로듀서. 주식회사 가이낙스 소속. 

유한 회사 나인 라이브 대표 주식회사 가이낙스 이사 등을 역임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는 동시에 원안, 캐릭터 디자인 등을 다루는 게임 크리에이터로도 활동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DAICON FILM의 멤버들과 함께 가이낙스의 창립에 참여했다. 1991년 감독·각본·캐릭터 디자인의  "프린세스 메이커"를 발표하면서"미소녀 시뮬레이션"라는 장르를 확립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 뒤 자신의 회사"나인 라이브"를 세우고 활동하다가 2001년 가이낙스에 이사로 복귀한 후 2007년 가이낙스의 이사를 사퇴했다.


南 雅彦(みなみ まさひこ)미나미 마사히


일본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본즈 대표 이사. 미에 현 출신.혈액형은 AB형. 
선라이즈시대: 시티헌터2, 기동무투전G건담, 천공의 에스카플로네, 카우보이비밥 
본즈 설립 이후 
에스카플로네 (2000) , 기동천사 엔젤릭레이아 , 라제폰 , 피어케록에 어서오세요 , 에우레카세븐등


矢野 健太郎(やの けんたろう) 야노 켄타로우

일본의 만화가. 
오사카 예술 대학 예술 학부 디자인 학과를, 4학년에 중퇴(단위의 미달).오사카예술 대학 만화 애니메이션 연구회"그룹 CAS"의 창설자


드라마의 배우는 우라이 켄지라고 가면라이더 쿠우가로 데뷔한 배우랍니다. 이 드라마 속에서는 주인공이 다니는 대학교 만화 서클 선배로 기동전사 건담은 샤의 대사를 말하거나 흉내를 냅니다.


일본의 만화가. 

오사카 예술 대학 예술 학부 디자인 학과를, 4학년에 중퇴(단위의 미달).오사카예술 대학 만화 애니메이션 연구회"그룹 CAS"의 창설자


三上 信一(みかみ しんいち)미카미 신이치 


일본의 만화 편집자. 쇼가칸"선데이 기획실"실장. 
시마모토 카즈시코만화에는 항상 등장하는 캐릭터


新谷かおる(しんたに かおる) 신타니카오루

일본의 남성만화가 동인 활동가. 오사카부 토요나카시 출신. 오사카 고등학교 졸업. 

대표작은 "에어리어 88"등 다수 


出渕裕 (いづぶち ゆたか) 이즈부치 유타카



일본의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메카닉 디자이너, 크리에이터.도쿄도 태생. 
74년 우주전함 야마토팬이되어 애니메이션업계에 흥미를 갖게된다. 야마토 아소시에이션이라는 팬클럽 회원. 
1979년 투장 다이모스의 적의 로보트디자인으로 데뷔. 이 작품에서 스튜디오 누베에 멤버와 동영 프로듀서 스즈키 타케유키와 알게 되어 활동 무대를 펼치게 된다, 
1980년대에는 SF 작가 토요타리츠네가 주체한 창작집단 패러렐 크리에이션에 소속. 이후 만화 집필, 소설의 삽화 등의 만화가겸 일러스트레이터로서 활동. 그 후 건담 시리즈와 기동경찰 파트레이버, 슈퍼전대 시리즈 등 작품에서 메카닉 디자인을 하며 2002년 라제폰에서 첫 감독을 맡는다. 
애니메이션, 특수촬영뿐만 아니라 카와다공업 주식회사의 이족 로봇 HRP-2의 외형 디자인도 담당하였다. 
특수 촬영 작품의 첫 참가는 "과학 전대 다이나맨"이지만 "대 전대 고글파이브"부터 프로듀서인 스즈키 타케유키로부터 말을걸어왔고 이때는 이즈부치가 스케줄 사정으로 거절했다고 한다. "다이나맨"에서 "초신성 플래시맨"까지 4년 연속 캐릭터 디자인을 역임(특히"후뢰시맨"에서는 단독으로 모든 디자인을 담당), 이후 전대물 시리즈를 그만두다가 2012년 "특명전대 고 버스터스"에서 25년 만에 시리즈에 복귀했다. 

2012년 자신이 팬인 "우주 전함 야마토"의 리메이크 버전, "우주 전함 야마토 2199』의 총감독을 담당(외에도 메카닉 디자인과 각본 등도 겸임) 하고 있다. 
또 오랜 세월에 걸쳐서 토호 학원 영상 전문학교(東放学園映画専門学校)에서 애니메이션 영상과 강사를 지냈으며 "캐릭터 표현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武田 康廣(たけだ やすひろ) 타케다 야스히로


가이낙스의 이사 통괄 본부장 주식회사 GAINAX WEST 대표이사, 주식회사 후쿠시마 가이낙스 이사. 아내는 SF 판타지 작가의 스가 히로에. 교토정보 대학원 대학교수도 맡는다.




여성 캐릭터...



드라마에 등장하는 여성 캐릭터는 가상의 인물 인가 봅니다. 드라마 속의 영화에 아이돌 그룹 AKB48의 코지마 하루나도 나온답니다.


그리고


岡田斗司夫 오카다 토시오



오프닝 주제가 장면은 일본의 애니메이터로 유명한 金田伊功(카나다요시노리)의 오마주네요.



카나다요시노리의 그림은 원근법을 극대화 한, 그렇지만 카메라앵글로는 말도 안되는... 그런 그림 이지만  멋지답니다. 더우기 일본 애니에니션계의 큰영향을 미친인물이기도 하답니다


등장인물들은 오사카 고등학교나 오사카 예술대학 이라든지 1961~63년 같은 세대라는거와 오카다토시오와의 만남 등이 있네요.
지금의 일본 문화를 리드하는 사람들은 한마디로 모두 "한패" 였군요.


옥션에는 뭐가 있나 들려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


'미디어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동전사 Z건담외전심판의 메이스 - 30 번치 사건 -  (0) 2018.05.15
HQCD 음반  (0) 2018.04.26
타임보칸 시리즈  (0) 2018.04.20
팝 템 에픽 (CM)  (0) 2018.04.18
세일러복과 기관총  (0) 2018.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