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GUNDAM FACTORY YOKOHAMA"


안녕하세요.


오다이바에 건담30주년에 실물크기가 화제 였지요. 40주년에는 정말 실물크기가 움직인다네요. 60주년에는 진짜 우주로 나라갈까요?! 


요코하마에서 18m의 실물 크기 건담이 움직인다! "GUNDAM FACTORY YOKOHAMA"가 10월 1일에 오픈 결정!



공개일:2020년 1월 21일 10:45 

전격 호비 편집부


2020년 1월 20일(월), 18m의 실물 크기 건담을 움직이는, 일반 공개를 목표로 하는 일대 프로젝트 "건담 GLOBAL CHALLENGE"(이하 GGC)의 전모를 전하는 "GUNDAM FACTORY YOKOHAMA 개요 발표회"가, 반다이 남코 미래 연구소(도쿄도 미나토구)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공개된 "GUNDAM FACTORY YOKOHAMA" 키비주얼. 뒤편에는 요코하마의 풍경이.


2014년부터 다양한 분야의 엑스퍼트가 결집해, 도미노유유계감독의 감수를 섞어가면서 계획이나 설계가 진행되고 있었다는 "움직이는 실물 크기 건담".본 발표회에서는, 실물 크기 건담의 개발 상황이 열리게 되는 것과 동시에, 동 건담을 견학할 수 있는 시설로서, 2020년 10월 1일(목)부터 약 1년간, 요코하마·야마시타 부두에 "GUNDAM FACTORY YOKOHAMA"를 오픈하는 것이 발표되었습니다.


▲이곳이 공개된 "움직이는 실물 크기 건담"의 이미지. 이만큼도 이것만으로도 가슴 떨리는군요!



▲발표회에서는 기술적인 해설도. 실물 크기 건담은 강철의 가동 프레임과 카본 수지로 구성되어, 본체 중량은 약 25톤. 관절 자유도는 총 24 자유도 (핸드 제외), 액추에이터는 모든 전동, "모터 + 감속기" "전동 실린더"를 병용하는 등, 구체적인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안전성을 고려하여 허리를 뒤에서 지지대차로 지지하는 것, 동작 지시는 원격 조작으로 행해져, 인간은 비탑승이라는 것도 아울러 전해졌습니다.




▲실물크기 건담의 전체도.견학할 수 있는 위치를 형상화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또한, 실물 크기 건담은 전방으로부터의 견학이 기본이 됩니다만, 높은 곳에서 견학할 수 있는 특별관람 데크도 설치될 예정입니다. ※특별 관람 데크의 이용에는, 입장료 외에 별도 요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GGC가 제공하는 로봇 시뮬레이터, "GGC 오픈리서치 시뮬레이터"의 소개도. 이것은 실물 크기 건담의 시뮬레이터를 유저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것으로, 애니메이션의 건담과 같은 "멋진 움직임"을 유저로부터 공유 하여, 실물 크기 건담에 피드백하고 싶다는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GGC 오픈 리서치 시뮬레이터"는 현재, GGC 공식 사이트에서 공개되고 있습니다.




▲발표회에서는 움직이는 실물 크기 건담의 1/30의 모형도 전시되었습니다.전격 호비 웹으로서는 건담 본체의 디테린그도 신경이 쓰여 버리는 곳입니다.




▲1/30 모형을 업으로.꽤 세세한 디테일이 베풀어지고 있는 것을 압니다.




▲격납고 후방으로부터의 원샷.


더우기 "GUNDAM FACTORY YOKOHAMA"에서는, 실물 크기 건담이 움직이는 모습을 견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구조나 구조를 배울 수 있는 "GUNDAM-LAB"가 병설될 예정. 이 "GUNDAM-LAB" 안에는 회장 한정 건프라와 오리지널 상품이 구입할 수 있는 "THE GUNDAM BASE YOKOHAMA Satellite", 건담에 관한 오리지널 메뉴나 당지 미식이 즐길 수 있는 "GUNDAM Cafe YOKOHAMA Satellite", 이벤트와 토크쇼를 실시하는 "CONFERENCE ROOM"도 합처저 오픈할 예정입니다.



▲이쪽이 "GUNDAM-LAB"의 정면 이미지 이미지."THE GUNDAM BASE YOKOHAMA Satellite"나 "GUNDAM Cafe YOKOHAMA Satellite"도 신경이 쓰이는 곳이군요!




▲뒤쪽으로부터의 이미지입니다.




▲시설 전체의 이미지도. 크게 실물 크기 건담이 있는 "GUNDAM-DOCK"과, 복합 시설인 "GUNDAM-LAB"의 두 에어리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드디어 가까워지는 "움직이는 실물 크기 건담"이 현실에 되는 날! 꼭 "GUNDAM FACTORY YOKOHAMA"에 발길을 옮겨 그 모습을 눈에 낙인합시다. 또한, 2020년 7월~8월의 토일요일에는, 오픈 전에 특별히 동 시설이 견학할 수 있는 프리오픈 한정 프로그램 "GUNDAM FACTORY YOKOHAMA 스페셜 익스피리언스"도 실시 예정. 세부 사항을 결정하는대로, "GUNDAM FACTORY YOKOHAMA" 공식사이트등에서 발표 되므로, 이쪽도 놓치지 말고 체크합시다!

※프리 오픈시의 건담의 가동은 예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시설 개요

명칭: GUNDAM FACTORY YOKOHAMA

장소: 요코하마 야마시타 부두(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 나카구 야마시타초 279번 25) 

액세스: 미나토미라이선 모토마치 추카가이역 하차 

운영: 주식회사 Evolving G

 


개최 개요

회기: 2020년 10월 1일(목)~2021년 10월 3일(일) 

시간: 10:00~21:00(예정)

입장: 2020년 7월부터 티켓 판매 예정(유료)

※티켓 판매의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세부 결정되는 대로 발표.

※기간중 보수점검 휴무일을 마련할 예정

※영업 시간은 시기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재팬엔조이 일본옥션에서 볼까요?




유에스엔조이에서도 찿아볼까요?




그럼 또 만나요.